작성자2차를 위하여작성시간04.01.25
마찰전기는 자유전자의 이동이아니라 속박전자의 이동으로 생깁니다. 마찰로 인해 속박전자가 이동하게 되지요~ 그리고 전기를 띤 상태에서 시간이 지나면 안정한 상태로 되돌아 가려하기 때문에 주변 공기나 접지로 인해 다시 전기를 띠지 않은 상태로 돌아갑니다.
작성자강군작성시간04.01.25
고체물리에 보면 부도체라도 자유전자가 있습니다. 대체로 도체는 10^23정도 부도체는 10^18라고 기억이 나내요. 즉 부도체는 저항이 무한대가 아니고 아주 큰것입니다. 그리고 잘 모르지만 반드시 자유전자만 이동가능한 것은 아니것같습니다. 마찰이란, 반도체 부도체를 가리지 않습니다. 그리고 마찰은 기계적 원인과
작성자바람결작성시간04.01.28
제 생각에는 마찰로 인해 열에너지가 생기고, 그로인해 원자의 바깥쪽 전자들이 에너지를 얻어 들뜨게 됩니다. 즉, 보통은 구속되어 있지만, 에너지를 얻어서 보다 자유롭게 되는 것이죠!(예로 로켓이 에너지를 써서 지구를 벗어날 수 있음) 그것은 마찰하는 두 물체 모두에게 해당하는 것일 겁니다. 물론 접촉부분만이죠.
작성자바람결작성시간04.01.28
접촉부분에서 전자는 받을 열로 보다 자유로워져서 이동이 가능하게 되고, 두 물체중 어느쪽으로 갈껀지 결정하게 되죠! 그 경우 자기를 더 세게 잡아당기는 물체에게 가겠죠? 어려운 말로 '전기친화도'라고 하나요? 암튼 그런식으로 전자의 이동으로 마찰전기가 생긴다고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