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자성은 스핀이 쌍을 이루어서 스핀 방향이 상쇄되므로 자석에 끌리지 않아서 반자성이라고 알고 있었는데 책을 보니 "자기장에서 밀려나는데 이런 경우를 반자성이라 한다"이렇게 나오네요.
스핀이 상쇄되는데 왜 밀려나나요? 영향을 안받는거 아닌가요?
스핀이 상쇄되는데 왜 밀려나나요? 영향을 안받는거 아닌가요?
다음검색
댓글
댓글 리스트-
작성자케미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 04.07.18 화학에서는 전자가 짝을 이루어야 반자성이라고 하는데 물리에서는 어느 물질이나 가지고 있는건가요? 강자성과 상자성은 다른것인가요?
-
작성자닉헌터 작성시간 04.07.19 강자성과 상자성의 차이는 열운동에 교란을 받느냐 안받느냐 하는 차이로 알고 있습니다.(열운동에도 불구하고 강자성은 외부 자가장방향으로 배열하지만, 상자성은 일부만 배열하게됩니다.) 물론 강자성도 온도가 너무 높아지만 상호작용이 깨지겠죠. 이렇게 되면 강자성도 상자성으로 변화가 됩니다.
-
작성자잠줄이기 작성시간 04.07.19 제가 알기론 반자성은 케미님 쓰신것처럼 자기스핀이 반대여서 자기장이 상쇄되는 것을 말합니다. 스핀이 ↑↑이만 강자성 ↑↓이면 반자성이라고 말을 하지요. 외부 자기장을 걸면 강자성을 그 방향으로 정렬하지만 반자성은 반대로 자기장을 형성하기 때문에 그런 것 같습니다. 반자성은 고유자기쌍극자를 가지지않고
-
작성자잠줄이기 작성시간 04.07.19 유도된다고 하네요. 상자성은 스핀방향이 랜덤한 것을 말합니다. 같은 방향 자기쌍극자를 가지지 않고 각각 다른 방향을 가지기 때문에 한방향으로 배열하려면 큰 자기장이 필요하구요. 반자성물질은 FeO, MnF_2 이 있습니다.
-
작성자말리지마라 작성시간 04.07.20 글쓴 님이 물어보신건...스핀이룬 전자쌍이 자기장이 상쇄되어서 자석을 끌어당기지도, 밀어내지도 않아야하는데..반자성(자석을 밀어냄)을 왜 갖느냐는 것인데....저도 이거 궁금해서 찾아봤는데...공통수준을 너무 뒤넘는 수식이 나오던데요....그리고 모든물질은 반자성을 가지고 있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