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보신다음에 질문 봐주세요.
본문 [태양에서 오는 자연광은 모든 방향의 전기장이 거의 균일하게 포함 되어있는 편광되어있지 않은 빛이다.(unpolarized light).
비편광의 경우 편광자 두개를 겹쳐놓고 하나를 회전시켜보면 편광자를 통과한 빛의 세기에 아무런 변화가 없지만 편광의 경우에는 빛의 세기가 변하는 것을 볼 수 있다.]
질문1.편광되지 않다는게 편광된 것도 들어있을 수도 있구 여러 방향으로 빛이 나와서 그런건가요?
질문2.비편광이 편광자 하나를 회전했을때 빛의 세기에 아무런 변화 없다는 게 무슨 말인가요?? 100% 소광된다는 건가요? 아니면 다 뚫고 들어간다는 건가요? 회전 편광자 방향이랑 수직한게 못들어가는것 같은데..
질문3.우리가 편광현미경에서 쓰는게 자연광이랑 램프 빛중에서 첫 편광자 통과 시킨거라서 그 빛은 편광된 빛인거죠?
본문 [자연광과 같이 편광 되어있지 않은 빛이 다른 매질의 경계면에서 반사 또는 복굴절매질을 투과하는 경우에 편광될 수 있다. ]
질문4. 비편광 빛이 어떻게 반사될때 편광이 될 수 있죠?
처음 시작해서 편광 개념이 잘 이해가 안되네요 ㅠㅠ 제발 설명해주세요 ㅜㅜ
다음검색
댓글
댓글 리스트-
작성자미생 작성시간 15.10.05 4번의 경우 Brewster각으로 입사시 반사되는 빛은 s-polarization된 빛만 있어서 편광돼요.
-
작성자미생 작성시간 15.10.05 1번에서 빛은 전기장과 자기장의 진동 방향이 결정되면 진행방향이 결정될텐데, 파의 진행방향이 +z라고 할 때 전기장이 +x, 자기장이 +y이런 것이 아니라 전기장의 진동방향이 -x인 것도 있고, +x와 45°인 것도 있는 등 전체 방향에 대해 전기장의 진동성분이 균일하다는 의미같아요.
-
작성자미생 작성시간 15.10.05 2번은 비편광된 빛이라도 편광자를 통과할 때 편광자를 통과하지 못한 빛이 있었을 거예요. 그런데 모든 방향의 전기장이 거의 균일하여 편광자를 회전시켰을 때 편광자를 통과하지 못한 빛이 회전시키기 전과 같아서 빛의 세기가 같다고 한 것 같아요.
-
작성자미생 작성시간 15.10.05 3번 편광현미경은 검색해보니까 상부 편광판과 하부 편광판이 직교했을 때 완전 소광된다는 것으로 보아서 빛이 하부 편광판을 통과하면서 편광되는 것 같아요.
-
답댓글 작성자열공백단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 15.10.05 이해될것 같아요!!! 혹시 이따가 제가 이해한게 맞는지 그림으로 올리면 한번만 더 봐주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