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저 현대 물리 책에는 운동에너지라고 나와있네요..
다음검색
댓글
댓글 리스트-
작성자ruerpit 작성시간 16.07.22 이거 저는 13.6ev가 위치랑 운동 합친 에너지로 알고 있었는데
최근에 수능기출 한번 풀어보다가 거기서 13.6ev는 운동E라고 해서 저도 해맸던 기억이 있네요.
이유는 모르겠지만. .. 생각해보니 13.6eV 이거 hf광자 에너지 생각해보면 광자에너지는 위치에너지를 생각안하고 운동E만 따지는걸로 봐서는 운동E가 맞는거 같아요. 맞나..; -
답댓글 작성자스키즈 작성시간 16.07.22 수능에서 운동에너지라고 했을리가 없을 듯하네요. 물리1 교과서에서도 운동에너지와 위치에너지의 합이라고 나와 있으니까요. 문제의 풀이 과정을 잘보면 수소정도의 아주 좁은 자유 공간에 갇혀 있는 전자의 에너지를 구하는 것으로 해석할 수 있을 듯 하네요. 그리고 위치에너지를 고려하면 에너지는 계산한 에너지의 반이 될 텐데요. 불확정성 원리에서 하바를 쓰는 책도 있고 그냥 플랑크 상수를 쓰는 책도 있습니다. 2배 차이 나는 것은 중요하지 않습니다.
-
작성자ruerpit 작성시간 16.07.23 이거 보니까. 제생각인데
위치랑 운동 에너지 합의 크기가 운동에너지 크기랑 같아요. 단 부호는 반대지요. 그래서 13.6eV 라고 쓴거 같아요. 원개념은 수소원자의 에너지는 -13.6eV/1^2 이고, 이 크기는 운동E와 위치E를 합한 크기인데, 크기가 운동E랑 같아서 저렇게 표현한거 같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