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이란....
광원, 즉 우리가 볼 수 있는 빛(즉 가시광선 영역의 전자기파)이 시작되는곳 혹은 그 빛이 생성된 원인이 되는 것(곳?)을 일컫는 말인가요?
아니면..우리가 흔히 쓰는 불이란 개념엔 빛뿐 아니라 열도 포함되어야 하니까...
레이저 처럼 원자의 전자전이에 의해 나오는 가시광선의 소스(광원)가 되는건 불이 아니고,
연소반응이나 핵융합반응에서처럼 고온이 원인이 되어 가시광선 영역의 파가 발생하는 광원(소스)만 불이라 부르는 건가요?
그런데 우리가 실험실에서 하는 대부분의 반응에서 방출되는 열은
연소반응처럼 에너지가 크지 않기때문에 가시광선을 방출하는 불이되지않고(불타지않고?)
적외선만 방출하기에 따스함을 느끼긴 하나 불의 형태로 볼 수 없는거 아닌가요?
그럼 우리가 실험실에서 할 수 있는 실험중에 연소반응말고
즉 산소를 이용하지 않고 (연소반응엔 산소와 반응해야 한다는 조건이 붙으니까.)
불을 얻을 수 있는 다른 발열반응은 없나요?
제가 불에 대한 개념이 잘 안잡히네요.
제가 쓴 것들중에 틀린거 지적해 주시고
아시는 분 계시면 물음에 답해 주세요.
부탁드려요^^;
다음검색
댓글
댓글 리스트-
작성자하이웨이 작성시간 05.11.22 저도 불에대해 생각해본적이 있는데 님이 생각하시는 개념이 거의 정확한거 같습니다 광원으로서 불도 맞고 빛과 열을 동반하는 의미로도 맞는거 같습니다. 연소이외의 불을 얻는건.. 방금 생각난건데 전기쇼트는 어떨까요 갑자기 큰 전위차에 의해 불꽃이 튀는..ㅋㅋ
-
작성자할때는 하는 사람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 05.11.24 산소보다 산화력이 더 좋은 플르오르와 탄소(연료)의 산화반응이라든지...연소와 아주 비슷하나 산소 말고 다른 원소로 연료를 불태울 수는 없나 해서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