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 생물 (비댓 금지)

교과서 내용 오류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작성자아델리펭귄|작성시간26.06.23|조회수216 목록 댓글 2

------♡ 서로 배려하는 물화생지 ♡------ (지우지 마세용)

1. 답변 달아주신 분께 감사의 댓글은 필수!

2. 모두 볼 수 있도록 비밀댓글은 금지!

3. 답변을 받은 후 질문글 삭제하지 않기!

4. 질문 전에 검색해보기! 질문은 구체적으로!

------♡ 서로 배려하는 물화생지 ♡------ (지우지 마세용)

교과서에서 대립유전자의 개념은 상동염색체의 같은 위치에 존재하는 유전자인데 염색분체에서도 대립유전자의 구성이 같다의 개념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염색분체는 유전자의 구성이 동일해야되므로 대립유전자라는 표현은 적절하지 않다고 보는데 어떻게 생각하세요? 염색분체에서도 대립유전자 개념을 사용해도되나요?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바이오리듬 | 작성시간 26.06.23 new 대립유전자는 보통 상동염색체에 쓰는 표현이긴 해서.. 교과서에선 맥락적으로 이해되게끔 쓴거 같아요. "대립유전자 자리"의 유전자 구성이 동일하다. 이런식으로 하면 더 좋았을 것 같긴 하네요@@
  • 답댓글 작성자아델리펭귄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6.06.23 new 저도 동의합니다 선생님! 자리의 유전자 구성이 동일하다는 표현이 옳은 것 같네요.. 문항 출제하다가 교과서 내용 보고 흠칫..문항 수정했네요…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