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구리 실험에서요.
낭배초기에 원구배순을 이식하면 신경이 하나 더 생겨서 머리가 두개인 것이 나오잖아요.
그리고 나중에 베타카테닌농도 높은지역=회색신월환=형성체=원구배순=뉴쿱센터 이렇게 밝혀진거맞죠?
그런데 뉴쿱센터 자체는 내배엽으로 발달하잖아요.
뉴쿱센터가 유도하는 것은 중배엽인 척삭이고 척삭이 다시 표피를 신경관으로 유도하는 건가요??
뉴쿱센터, 척삭, 신경관의 관계가 헷갈려서요ㅠㅠ
그리고 하나 더요^^;;
조면소포체에서 단백질을 합성할 때 N말단이 소포체 안에 있을 때도 있고 밖에 있을 때도 있잖아요.
이건 어떻게 구분해요?
막관통 단백질과 분비단백질의 경우 차이가 난다고 들었던거같기도하고ㅠ
답변부탁드려요~ 미리 감사해요!!
다음검색
댓글
댓글 리스트-
작성자Felix. 작성시간 10.08.17 정자의 침입이후 15도의 회전이 일어나 피질의 불균등한 색소분포를 일으켜 회색신월환을 만듭니다.
이 때 베타카테닌의 농도구배가 생기고, 이는 등/배축을 결정하게 됩니다.
뉴쿱센터는 등쪽부분을 결정하는 식물극의 세포군으로서, 바로 위에 형성체를 결정합니다.
이 후 낭배기가 되면 세포 이동이 일어나며, 형성체는 중배엽인 척삭을 유도하고, 척삭은 신경외배엽이 될 신경관을 유도합니다. -
작성자Felix. 작성시간 10.08.17 / 단백질이 막을 관통하는 방식에 다소 차이는 있을 수 있지만..
기본적으로 이동개시 서열이 아미노 말단에 존재하면 N말단이 소포체 안에 존재하고,
이동 개시 서열이 존재하지 않고 폴리펩티드 중간에 이동정지 서열이 존재하면
막관통단백질이 되게 됩니다. -
작성자Felix. 작성시간 10.08.18 2번째 답변 잘못되었습니다.
이동 종결 서열의 앞과 뒤에 위치한 아미노산의 전하가 +인가, -인가에 따라 막관통 단백질의 위상이 바뀌게 됩니다.
-인쪽이 소포체 안쪽, +인쪽이 세포기질쪽으로 가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