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NA 복제시 필요한 primase는 RNA polymerase 라고 할 수 있는건가요??
그리고 선도가닥이랑 지연가닥에 쓰이는 primase의 종류가 다른지 궁금합니다.
문제 풀다가 생긴 궁금증인데요. 아시는분들 답변좀. 부탁드립니다.
다음검색
댓글
댓글 리스트-
작성자그린걸 작성시간 11.06.14 DNA 의존적 RNA 중합효소라고 할 수 있습니다. 선도가닥과 지연가닥에 쓰이는 종류가 다르진 않을 것 같습니다 ^^
-
작성자C. elegance 작성시간 11.06.25 3 point에서의 차이 (primase/RNA pol) ① helicase 기능이 없다 so helicase와 primosome을 이룸 / helicase의 기능이 있다. ② operator, promoter가 필요 없다. (오히려 복제 원점이 필요하다.) / operator, promoter이 필요하고 (진핵은 그 밖에 enhancer, tf도 필요하다.) ③ 지연사슬에 사용된다./ 선도 사슬에 사용된다. * 결론 : 다른 효소 이다. (③번 내용은 확실하지 않음)
-
작성자jubari01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 11.06.27 자세한 정리 정말 감사합니다. 아마 문제가 3번내용에 관한 문제였던것 같은데. 아직은 확실치 않은 내용인가보네요.. 그런데 문제에 나와서 엄청 고민했어요..
-
작성자버바몽 작성시간 11.07.06 RNA중합효소는 보통 전사에 쓰이는 효소를 말하지만....보통이구요....문제에서 정확히 제시가 안되면....말씀드리기가 힘드네요....왜냐면 primase도 역시 DNA의존적 RNA중합효소 중의 하나라고 말 할 수도 있기 때문이죠~
그리고 primase가 지연가닥과 선도가닥에 따로 쓰인다는 이야기는 못들어봤습니다.;; 다만 지연가닥에는 프리마아제가 계속적으로 필요하기 때문에 DNA중합효소와 복합체를 이루어 복제를 돕는다고 알고있지만, 선도가닥에는 한번만 프라이머를 합성하면 다시 필요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