댓글 리스트
-
작성자 하자제발~/전남 작성시간19.04.11 틑릴수도 있습니다.
1. 빅뱅우주론 우주의질량 일정
정상우주론 증가가 맞습니다.
우주 전체의 총량의 질량은 일정하고 부피는 커지니 우주의 밀도는 점차 작아지겠죠.
없던 질량이 생긴다..라는 주장도 이야기하시는 분이 있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현재론 소수 의견입니다.
2. 별의 탄생은 가스의 밀도가 높고 온도가 낮아야 유리 합니다. 가스가 중력에 의해 밀집하게 되면 그 낙하하면서 나오는 중력에너지가 가스를 덥히게 됩니다. 이게 어느 정도 유출이 되어야 가스가 계속 밀집될 수 있고 중심부 온도가 어느 정도 올라가야 핵융합을 통해 진정한 별이 될 수 있겠습니다.
-
작성자 chemical 작성시간19.04.11 정상우주론과 빅뱅우주론 모두 우주가 팽창하는걸로 알고있습니다. 그러나 정상우주론은 밀도가 일정하고 빅뱅우주론은 밀도가 점점 작아집니다.정상우주론에서 우주가 팽창하면 부피가 커지므로 밀도가 같기위해서는 질량도 같이 커진다라고 해석할 수 있고, 반면 빅뱅우주론은 초기 한점의 질량이 그대로 유지되므로 우주가 팽창하면 밀도가 작아진다라고 설명됩니다.
성운 내부의 밀도가 크고 온도가 낮은 영역에서 별이 생성되게 되는것은 온도가 낮아야 서로 끌어당기기 쉽기 때문입니다. 이렇게 모여 원시별이 만들어질 만큼 밀도가 커지면 중력 수축이 일어나면서 내부 온도와 압력이 상승하게 되어 별이 탄생하게 되는것으로 알고있어요 -
작성자 띄어쓰기너무하시네 작성시간19.09.27 정상우주론은 우리 우주의 현상태가 유지된다는 이야기를 하는 것입니다. steady죠. 빅뱅이 그당시 개소리같아서 등장한 다른 그럴듯한 개소리 입니다. 우주가 팽창하면서 지금과 같은상태의 물질이 없던곳에서 뿅하고 나타나서 현 상태를 유지steady하게 해준다 라고하기때문에 밀도는 일정 총질량은 증가 우주는 팽창입니다.
빅뱅은 질량보존을 따르므로 팽창할수록 밀도는 감소입니다.
성운내부의 온도가 크면 중력수축이 일어나는것보다 물질들의 확산이 더 강하게 발생하기때문에 중력수축이 일어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