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로 배려하는 물화생지 ♡------ (지우지 마세용)
1. 답변 달아주신 분께 감사의 댓글은 필수!
2. 모두 볼 수 있도록 비밀댓글은 금지!
3. 답변을 받은 후 질문글 삭제하지 않기!
4. 질문 전에 검색해보기! 질문은 구체적으로!
------♡ 서로 배려하는 물화생지 ♡------ (지우지 마세용)
지식인 검색으로는 대부분의 답변자가 구름이 지권이라 답변하고 있고
(사실 애초에 신뢰하지 않았습니다만,)
물화생지 검색을 해보니 심지어 EBS 교재 해설에서도 구름을 기권이라고 설명했다는데요.
초등학교 과학에서 구름의 생성 원리를 배울 때 구름은 수증기가 응결해서 작은 물방울과 얼음알갱이가 뭉쳐 공중에 떠있는 것이라고 분명히 배웁니다. 액체, 고체 상태의 물로 이루어진 구름인데 왜 수권과 기권으로 의견이 갈리는지 이해할 수 없어요.
단지 대기에 존재해서 기권이다라고 한다면, 생물의 몸 안에 있는 물은 생물권으로 봐야하는 것 아닐까요?
다음검색
댓글
댓글 리스트-
답댓글 작성자츄라이 작성시간 22.03.23 생물체 속의 물은 생물을 이루는 일부이기 때문에 저는 개인적으로 생물권이 맞다고 생각해요. 구름이 대기에 있어서 구름이 기권이다라고 하는거랑 조금 다르다고 생각합니당..
수증기는 상태가 기체상태이기 때문에 기권에 해당합니다!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답댓글 작성자PENTADIENE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 22.03.31 선생님! 저도 결국 내린 결론은 이겁니다. 그게 중요한가? 애초에 지구과학자들이 요소를 구분한 목적이 이런 시시비비를 가리기 위함이 아닌데 말이죠. 수권 기권을 나누는 것보다 그 과정에 있는 상호작용을 더 중요하게 가르쳤습니다!
-
작성자곧생물선생님 작성시간 22.03.28 전 그냥 기권이라고 가르쳤어요. 위에 댓글처럼 분류기준이라서 큰 의미는 없다고 생각하고 또 3학년때 기권과날씨단원에서 구름생성으로 또 나와서 그게 맞다고 생각했어요.
-
작성자SNbega 작성시간 22.04.02 기상현상 때문에 기권에 분류되는게 아닐까요.. 구름은 대기운동에 의한 결과물이라 생각됩니다. 대기의 안정도에 따라 구름이 형성되기도 하고, 구름 자체가 기상현상을 만들고… 기권에 큰 영향을 주고받고 하니까 기권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흥미로운 논쟁이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