댓글 리스트
-
작성자 hyune 작성시간17.06.24 주변의 수증기량이 과냉각물방울 입장에선 불포화 상태이고 빙정입장에선 포화상태입니다~
이유는 과냉각물방울은 액체상태이고, 빙정은 고체이기 때문이죠.
액체상태의 경우 고체에 비해 물에서 공기중으로 증발이 잘 일어납니다.(액체가 고체보다 물분자간 결합력이 약하기 때문) 때문에 온도에 따라 포화수증기량 곡선을 그려보면 과냉각물방울의 포화수증기량이 빙정보다 높게 나타나죠. 따라서 수적과 빙정이 공존할때 수적입장에선 불포화 빙정입장에선 과포화 상태라면 수적이 증발하고 수증기가 승화하여 빙정이 성장하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