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댓글

뒤로

중2 빙정설 승화 관련 질문 드립니다.

작성자빠기처럼 할수있따| 작성시간17.06.23| 조회수226| 댓글 4

댓글 리스트

  • 작성자 hyune 작성시간17.06.24 주변의 수증기량이 과냉각물방울 입장에선 불포화 상태이고 빙정입장에선 포화상태입니다~
    이유는 과냉각물방울은 액체상태이고, 빙정은 고체이기 때문이죠.
    액체상태의 경우 고체에 비해 물에서 공기중으로 증발이 잘 일어납니다.(액체가 고체보다 물분자간 결합력이 약하기 때문) 때문에 온도에 따라 포화수증기량 곡선을 그려보면 과냉각물방울의 포화수증기량이 빙정보다 높게 나타나죠. 따라서 수적과 빙정이 공존할때 수적입장에선 불포화 빙정입장에선 과포화 상태라면 수적이 증발하고 수증기가 승화하여 빙정이 성장하게 됩니다~
  • 답댓글 작성자 hyune 작성시간17.06.24 저도 중2를 가르쳐서 이번에 가르쳤는데요...
    위 내용을 차근차근 가르쳐줘도 이해하는 애들은 열에 하나 정도입니다 ㅜ
    그래서 정 이해가 안되면 영하권에서는 당연히 얼어야 하는게 맞으니 수적이 힘못쓰고 빙정이 성장하는 이론이다~ 이름에도 빙정설이니 빙정이 성장한다고 정성적으로 이해시켰어요 결국 ㅜㅜ...ㅋ
    고등학교가면 여러분이 정확하고 자세하게 배우게 된다며...
  • 답댓글 작성자 빠기처럼 할수있따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17.06.24 hyune 답변 정말 정말 감사합니다!!
  • 작성자 Twin star 작성시간17.06.25 빙정설에서 -5 ~ -10도 사이에서 과냉각수증기압은 빙정보다 높습니다. 고기압에서 저기압으로 바람이 불듯 압력이 높은 승화된 과냉각수증기는 압력이 낮은 빙정에 달라붙게 됩니다.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
카카오 이모티콘
사용할 수 있는 카페앱에서
댓글을 작성하시겠습니까?
이동시 작성중인 내용은 유지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