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번 텀 장기오프: Papi, 별이빛나는밤에
* 이번 텀 페널티 : 덤덤댄스
* 이번 텀 베네핏 :
* 오늘의 키워드 : 1등
1 정얼
1OO-2F-3O-4O-5O-6O-7O-8O
2 덤덤댄스/벌점1
1O-2O-3X-4O-5O-6O-7F-8O
3 뱀 뱀/벌점1
1O-2F-3O-4O-5F-6X-7O-8O
4 기리니
1F-2F-3F-4O-5O-6O-7O-8O
5 겨울바다/벌점2
1O-2F-3O-4O-5F-6X-7O-8X
6 닉네임을 수정해주세요..
1O-2O-3F-4O-5O-6O-7O-8F
7 별이빛나는밤에/벌점1
1O-2F-3X-4O-5~10장기오프
8 (정얼)
9 이난나
1O-2~6F-7O-8O
10 Papi
1-10장기오프
*카페가 공개전환 되었으니 글 쓸 때 "허용해제" 필수*
다음검색
댓글
댓글 리스트-
작성자이난나 작성시간 26.06.19 1등. 스포츠가 1등만 쳐주는게 정말 심한것 같다. 김연아도 금메달을 따야 인정을 해주는 부분이 컸고. 우리나라가 유독 그게 심한것 같다. 경쟁사회라서 그런가. 그래서 요즘은 체육대회도 성적표도 1등 이런게 표시가 안된다던데~ 좋은건지 나쁜건지! 실패의 연습도 필요한것 같아 보이는데... 우리나라가 1등만 쳐주지 않는다면, 2등-3등 10등도 잘했다고 하는 나라가 된다면 얼마나 좋을까
-
작성자뱀 뱀 작성시간 26.06.20 오프하옹
-
작성자덤덤댄스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 26.06.20 1등만 기억하는 더러운 세상.. 뭐 이런 말이 있었던 것 같은데, 요즘에는 1등부터 꼴찌까지 다 잘한다고 박수 쳐준다. 하지만 사람들은 다 알고 있다. 그건 진짜 박수가 아니란 것을. 진짜 박수는 1등에게만 쳐준다는 걸. 애들도 다 안다. 요즘처럼 1등과 꼴찌가 모호한 세상에서 애들은 오히려 자기 등수를 궁금해한다. 뭐가 맞고 틀렸는지 확실히 알려주길 바란다. 통지표가 두렵던 어린 시절을 겪은 나는 도대체 뭐가 맞고 틀린 건지 모르겠다.
-
작성자정얼 작성시간 26.06.20 1등 아닌 보통들에겐 박수조차 남의 일이다. 후보에 오르지 못했지만 이 자리에 참석한 것만으로도 기쁘다는 사람에게 "나에겐 네가 1등이야"라며 위로를 건네지 않는가. 아니 1등 아니어도 괜찮다는데 왜 1등이라고 하세요? 하여간 줄 세우는데는 일등이다. 줄 안 서고 옆에 나란히 설게요. 같이 가요.
-
작성자닉네임을 수정해주세요.. 작성시간 26.06.20 오프하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