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Soul Lounge

[스크랩] [♥여행♥]"한국의 알프스 강원도"... 추워지면 더 매력적인 강원도 여행지 5곳 추천

작성자카카오칩스|작성시간23.11.20|조회수17,841 목록 댓글 16
상식적인 여성문파카페입니다.




이번주 벌써 서울에 첫 눈 소식이 왔습니다. 첫눈은 본격적인 겨울이 시작되었음을 알리는 신호로 매서운 추위와 함께 겨울만의 아름다운 경치를 감상할 수 있는 신호이기도 합니다.


강원도는 태백산맥뿐만아니라 높은 산들이 존재하고 산간 지역은 평지보다 기온이 낮아 첫눈이 내리는 시기가 이를 가능성이 높습니다.

2023년 올해 강원도의 첫눈 예상 시기는 11월15일 ~12월 5일이라고 하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한국의 알프스라 불리는 강원도 겨울 여행지 5곳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대관령 양떼목장

- 강원도 평창군 대관령면 대관령마루길 483-32



강원도 평창군에 위치한 대관령 양떼목장은 실제로 알프스같은 풍광을 보여주는데요. 드넓은 초원에 양들이 뛰어노는 모습이 장관을 이루는 곳으로, 겨울에도 많은 관광객이 방문하는 곳입니다.

대관령 양떼목장은 겨울에는 양들을 방목하지 않지만, 한쪽에 마련된 공간에서 건초주기 체험은 즐길 수 있습니다. 또 대관령 양떼목장에는 겨울철에 방문하면 더욱 아름다운 풍경을 감상할 수 있는 곳으로 하얀 눈으로 뒤덮인 초원을 보며 아이들과 함께 눈사람을 만들며 뛰어놀다 보면 마치 동화 속 세상에 온 듯한 느낌을 줍니다.




원대리 자작나무 숲

- 강원도 인제군 인제읍 원대리 581



원대리 자작나무 숲은 원대봉 정상 위치해 무려 40만 평에 달하는 넓은 면적에 자작나무가 군락을 이루고 있는 곳으로 겨울철이면 하얀 눈으로 뒤덮여 더욱 아름다운 풍경을 자아냅니다.

하얀 나무와 흰 눈이 조화를 이뤄 특히 겨울철에 특히 인기 있는 관광지인데요. 눈 덮인 자작나무 숲을 걷다 보면 북유럽의 감성을 온몸으로 느낄 수 있습니다.

또 원대리 자작나무 숲에서는 눈썰매장, 썰매 타기, 숲 속 트레킹 등 다양한 겨울 체험을 할 수 있습니다. 겨울철에는 안전을 위해 원정 임도 코스만 개방한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점봉산 눈꽃 트레킹

- 강원 인제군 기린면 진동리


사전예약이 필수인 점봉산 눈꽃 트레킹은 해발 1,000m에 위치한 고원지대 곰배령까지 올라가는 코스로 겨울에는 눈꽃으로 뒤덮여 장관을 이루는 곳입니다.

점봉산 눈꽃 트레킹은 곰배령 주차장에서 시작해 정상까지 약 5km의 코스로, 약 2시간 정도 소요됩니다. 2시간 트레킹을 하며 설산의 풍경을 즐길 수 있고 정상인 곰배령 오르면 설악산의 아름다운 설경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 곰배령 눈꽃 트레킹 예약 방법 >

➡️ 국립 자연휴양림관리소 숲나들e 홈페이지
https://www.foresttrip.go.kr/main.do


1. 메인 화면 상단 "숲길"클릭

2. "점봉산 곰배령 산림 생태 탐방" 선택

3. 탐방 날짜와 인원을 선택

4. 개인정보를 입력하고, 예약을 완료

(입산 당일 예약자 본인과 추가 인원의 신분증을 꼭 지참하시기 바랍니다)




태기산

- 강원 횡성군 둔내면 화동리


태기산은 강원도 횡성과 평창에 걸쳐 있는 산으로, 해발 1,261m의 높이를 자랑합니다. 태기산은 겨울철에 많은 눈이 내리는 곳으로, 아름다운 설경을 감상하기에 좋은 곳입니다.

특히 태기산 정상에서 내려다보는 설경은 장관을 이룬다고 합니다. 또 태기산에는 기온이 영하 10도 이로 떨어지면 나뭇가지나 바위에 서리가 얼어붙는 '상고대'가 자주 형성되며 태기산의 상고대는 매우 아름답기로 유명합니다.

겨울철 태기산 산행을 시작하기 위한 코스로는 양두구미재 주차장에서 시작하여 풍력발전단지, 태기산 정상, 양치식물길, 조릿대길, 태기분교를 지나 다시 양두구미재로 돌아오는 코스가 있습니다. 정상까지 약 3시간이 소요됩니다.




만항재

- 강원 영월군 함백산로 426


강원도 정선에 위치한 만항재는 우리나라에서 자동차로 오를 수 있는 고개 가운데 가장 높은 지점에 있는 곳으로, 정상이 무려 1330m에 이릅니다. 힘들게 등산을 하지 않고도 겨울 산의 매력에 푹 빠질 수 있는 아름다운 장소입니다.

만항재는 4계절 유명한 관광지이며 생태산업유산 탐방로인 '광부의 길'과 '새비재 길'(운탄고도)의 시작점입니다.

만항재는 겨울철에 특히 인기 있는 여행지인데, 눈이 덮인 아름다운 풍경과 반짝이는 상고대와 눈꽃은 이국적인 풍경을 선사합니다.






출처 : 여행톡톡 https://www.tourtoctoc.com/news/articleView.html?idxno=3021

다음검색
스크랩 원문 : 행복한 달콤씁쓸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 북마크
  • 신고하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cutting it close 작성시간 23.11.20 곰배령 진짜 조녜입니다... 짧지만 등산로가 응달이라 눈 안왔어도 아이젠 필수긔 댓글 첨부 이미지 이미지 확대
  • 작성자읽고 쓰는 삶 작성시간 23.11.20 12월초에 가야겠긔 후후후
  • 작성자구름공방 작성시간 23.11.20 다 가보고싶긔
  • 작성자반짝이는 너의 눈 작성시간 23.11.20 우와 다 너무 아름답네요 점봉산 눈꽃 트레킹 가고 싶어요
  • 작성자허경환못잃어 작성시간 23.11.21 와 너뮤좋킈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