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우리들의 이야기

마중물

작성자밍널 달마(배성주)|작성시간26.06.15|조회수6 목록 댓글 0

마중물


상수도 시설이 좋지 않던 시절에는
지하수를 끌어올려 사용하는 펌프라는 게 있었습니다.
그러나 그냥 펌프질을 하면 물을 끌어올릴 수
없습니다.
물을 한 바가지쯤 부어야 합니다.
그 한 바가지의 물을 마중물이라고 합니다.

물을 얻기 위해 마중물이 필요하듯
우리 인생도 무엇인가를 원한다면
마중물을 부어야 합니다.


- 김홍신, '인생사용 설명서' 중에서 -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