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여행가기 좋은곳

선행을 버리지 말라

작성자도진|작성시간26.06.22|조회수12 목록 댓글 0

 

***선행을 버리지 말라.***

 

♣ 믿음의 마음을 가지고 나는 출가하여

집 없는 수행자의 길로 들어섰다.

나의 견해와 지혜는 크게 성장했다.

나의 마음은 잘 안정되어 있다.

악마여, 어떤 모습으로든지 나타나 보라.

하지만 나를 괴롭히지는 못할 것이다.

-장로게경 말씀-

 

♣ 그 누군들 산 속에 들어가

도를 닦고 싶은 마음이 없겠는가.

그러나 산 속에 들어가 도를 닦지 못하는 것은

세속의 애욕에 얽혀 있기 때문이다.

비록 산 속에 들어가 마음을 닦지 못한다 하더라도

늘 부지런히 선행(善行)을 버리지 말라.

-발심수행장 말씀-

 

♣ 숲 속에 사는 사람이거라.

탁발로 끼니를 잇는 사람이거라.

누더기 옷을 걸치는 사람이거라.

앉은 그대로 눕지 않는 사람이거라.

늘 오염에서 떨쳐 일어나 고행을 즐기는 사람이거라.

이렇게 그대는 나를 다그쳤다.

마음이여.

-장로게경 말씀-

 

♣ 부모형제와 이별하고 출가한 사문은

욕망을 없애고 애욕을 끊어,

자기 마음의 근원과 불법의 깊은 이치를 알아서

열반의 경지에 이르러야 한다.

안으로 얻을 것이 없고

밖으로는 구 할 것이 없어,

마음은 진리에도 매이지 않고

업도 짓지 않는다.

-사십이장경 말씀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