냉동고 정리해서 나온 생선,시래기
삼치, 시래기 넣고 삼치시래기조림 만들었어요~
삼치도 맛나지만
시래기가 더 맛난 삼치시래기조림
삼치시래기조림
시래기가 더 맛나다~ 삼치시래기조림
삼치와 시래기의 만남~ 삼치시래기조림

삼치시래기조림만드는법
삼치 1마리, 시래기, 양파 1개, 대파 1대, 청양고추2개,생강조금
양념장 : 간장 4 T, 고추장 1T, 된장1T ,마늘1T,고추가루1T, 올리고당2t, 미림 2T, 다시마물

삼치
성장기 어린이의 두뇌발달에 좋다
칼류도 많아 고혈압 예방에 좋다
비타민D는 고등어의 두배나 많다
냉동실에 있던 삼치 해동해
어슷하게 조림용으로 잘라요~!

삶아서 냉동실에 넣어둔거
빨리 사용하려니 다시 한번 물에 삶아서
냄새도 없애고 부드럽게해요~
껍질 벗겨지는 건 대충 벗겨서
숭덩 숭덩 썰어줘요~

양파, 파,고추 썰어놓고
양념장 미리 섞어놓으면 준비끝
시래기를 넣을거라 된장도 같이 넣었어요~

냄비에 시래기 깔고~ 삼치올리고
양파 올리고 양념얹고
파,고추 올리고 다시마물 2컵 정도 부어요~
센불에 뚜껑열고 끓여요~
생강도 조금 넣었어요~

국물이 잘박할 때 까지
국물 끼얹어가며 졸여요`

시래기 듬뿍담고 삼치 담아요~
삼치조림과 시래기조림 한꺼번에~~~

삼치는 보드랍고~
시래기는 보들보들살살 녹아요~

살치는 통통해 짜지도 않고 슴슴~
양념 찍어서 먹어요~

시래기 뜨슨밥에 척 올려서 와구와구 먹어요~
시래기만 으로도 밥한그릇 뚝딱~ㅎ

냉동실 생선 고등어든 삼치든 꺼내서
무청시래기와 함께 졸여보세요~ㅎ
냉동실 정리도 되고 맛난 반찬도 만들고...

삼치시래기조림 오늘 저녁 반찬으로 어떠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