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보는 언제나 거짓말을 말할거란 확신은 어디서 나오는가
역사적으로 현인이라 불리우는 자들은
언제나 중용을 지키라고 말하지
인류 지혜의 상징 솔로몬마저
좌에도 우에도 치우치지 말라고 한다
인간은 세상적 진영에 들어가는 순간 뇌가 마비된다
객관적인 오답이어도 정답이라고 우기기 시작한다
쟤네보다 낫지라는 변명은 합리화의 수단 일뿐
아직도 좌우 놀이 환상에서 벗어나질 못했는가
오히려 투표 안한 40%가 더 현명한 자들이다
차라리 그 시간에 놀아라 그게 더 유익하다
자기들 딴에는 나라를 위해서라는 거창한 명분을 내세우지만
무리를 이루어 소속감을 가지고 싶은 천박한 욕망일 뿐
딱히 그들에게는 선도 정의도 없다
분노에 잡아먹힌 순간 이미 그들은 정도에서 벗어났으며
수단으로서 정직하지도 않다
그런 길을 갈바엔 차라리 놀고 있는 애들이 낫다는거다
다음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