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 경찰관 만나면 대응법.txt

작성자돌려차기|작성시간26.06.08|조회수6 목록 댓글 0

https://gall.dcinside.com/mgallery/board/view/?id=uspolitics&no=3166835

윗글 읽어보니 제대한지 얼마안된 2030남자들은 잘 아는데 여성들이나 제대한지 좀 지난 민간인 아저씨들이 잊고 있는게 있음

 


원래 시민들이 경찰들한테 소속, 계급, 성명 물어볼 수 있고 그런 상황에서 경찰은 무조건 본인의 경찰신분증을 보여주면서 자신의 소속, 계급, 성명을 밝혀야됨.

 

 

앞으로 무조건 경찰들이 나한테 다가와서 뭘 물어보거나, 소리지르거나, 내 몸에 손을 대려고 하면

 

(가만히 서 있는 경찰말고 내게 질문을 하거나, 소리지르거나, 물리적으로 손을 대려고 하는등 나와 직접적으로 관계가 있는 경찰을 상대로 말하는거임)

 

 

1. 일단 폰 카메라 켜서 동영상 얼굴 촬영 시작


(경찰이 복면을 썼던, 썬글라스를 썼던 상관없이 일단 촬영시작해라. 무조건 촬영가능하다.

경찰이 "카메라 끄세요" 이렇게 소리치거나, 윽박지르거나

 

"지금 경찰관 업무방해 하는겁니다" "저희도 초상권이 있습니다" 이런 식으로 나오면 그건 그거대로 직권남용이 될 수 있음. 직권남용 이런걸로 민원 들어가서 그거 인정되면 그 경찰은 징계받아 평생 진급도 못하고 뺑뺑뺑뺑 뺑뺑이 돌아야된다. 공무원과 경찰들이 젤 무서워하는게 진급 못하는거임ㅋㅋ)

 

 

2. 절대 흥분하거나 쫄지말고 차분하게(상대가 1명이든 5명이든 10명이든)

 

"경찰관님 본인의 소속, 계급, 성명이 어떻게 되세요?" 이 3가지를 꼭 물어본다

 

여러명이 있어도 "여기 계신 경찰관님 한명 한명 전부 소속, 계급, 성명이 어떻게 되세요?"

 


특히 경찰들은 소속 답변할때 보통 "기동대입니다", "지구대(옛 이름 파출소)에서 나왔습니다" 이렇게 포괄적으로 대답한다

 

그럼 "어디 기동대세요? 서울경찰청 기동대세요? 아니면 송파경찰서 기동대라는건가요? 정확히 어디 소속 기동대세요?"

 

아니면 "지구대 어디를 말씀하시는거죠? 정확한 지구대를 말씀해주세요" 이렇게 역질문 하면서 정확하고 구체적인 소속을 답변하라고 다시 물어봐라

 

 

기억해라 "소속, 계급, 성명" 대답하라고 질문해야됨


그리고 반드시 경찰신분증 보여달라고 해라. 경찰신분증도 안보여주면서

 

"저는 송파경찰서 기동대장 경정 박XX입니다."

 

아이구 조까구 있네 ㅋㅋ "아 그래 그럼 나는 문재인 와이프 김정숙이다" ㅋㅋㅋㅋ

 

아니 경찰신분증도 안보여주면서 그렇게 말하면 나는 대통령 이재명이고, 총리 김민석이냐? ㅋㅋ

 

공무원이나 경찰은 자신의 소속, 계급, 성명을 밝힐때 반드시 국민들에게 공무원증이나 경찰신분증 보여줄 의무가 있음

 

 

 

다시 한 번 정리한다. 경찰이 너한테 다가와서 소리지르거나, 뭐 물어보면

 

쫄지말고, 놀라지말고, 흥분하지말고

 

일단 폰 카메라 동영상 켜서 

 

그 사람 촬영시작 하고 

 

1. 소속

2. 계급

3. 성명

 

이 세 가지를 차분하게 물어보고 경찰신분증 제시하라고 해라.

 

이것만 해도 일단 50% 먹고 들어감

 

 

그리고 한가지 더 강조!!

 

만약 경찰관이 대답 안해도 절대로 상대 경찰관에 조금이라도 터치하지말고, 혹은 소리를 꽥 지르거나 욕하지 말고 약간만 더 높은 톤으로 2~3번 더 같은 질문으로 물어봐라. 그 사람이 대답을 하든 못하든 이 저장된 동영상이 혹시라도 나중에 다 좋은 증거가 되고 자료로 남는다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