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 의료용 폐기물일 수가 없는 이유

작성자홍이|작성시간26.06.18|조회수8 목록 댓글 0

간호학 내용에도, 폐기물 버리는 용도가 다 분류되어있음.

 

 

손상성폐기물(주삿바늘, 칼날, 봉합바늘 등)

, 조직물류 폐기물(인체 조직, 또는 동물 장기 기관, 혈액,

고름, 혈청 등),

생물 화학적 폐기물(폐백신, 폐항암제 등),

혈액 오염 폐기물(폐혈액백, 혈액 투석시 사용하는 폐기물 등)

 

 

 

격리 의료폐기물(격리자에 대한 의료행위에 발생한 일체의

폐기물)

 

 

 

일반 의료폐기물(혈액 체액 분비물 묻은 생리대, 주사, 붕대 거즈 등)

 

 

 

-> 사람다리 일부가 조직물로 분류된다면

개인이 단독으로 처리하거나 버릴 수 있는는 부분이 아님.

의료용폐기물은 각각 특성에 맞게 버려야 하므로

 

 

 

애당초 해당 분리수거장에서

사람 다리가 담긴 폐기물 봉투가

섞일 수가 없는 구조임.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