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왜 5060세대 사전투표율이 이렇게 높지?
사전투표는 젊은 진보세대가 많이 한다며
왜냐면 21대 코로나 총선때 문재앙이 이랬거든
코로나가 노인연령층에서 위험하니까~ 이지랄해서
노인층에게 사전투표를 장려한 결과임
그러면 우리가 생각할 때
1. 사전투표에서 진보가 압도적으로 이기기는 어렵겠구나~
2. 확률론적 비둘기집 원리로 한 지역구는 보수가
사전투표를 이기겠구나~
이런 생각이 들지?
그런데 수도권과 충청도의 모든 지역구에서 통계낸 자료를 보면
(경상도, 전라도, 강원도는 지역 bias가 존재하므로 제외하고)
이 표에 나타난 값들은 당일 득표율 - 사전 득표율
즉 값이 0보다 크면 당일득표율이 크고
0보다 작으면 사전 득표율이 큼
여기서 알 수 있는건 보수 과표집된 사전투표에서
미통당이 한 지역구도 못따고 참패했다는 점이다
즉 사전투표 만으로 총선을 진행했으면
미통당은 아무 지역구도 얻지 못했다
라는 명제가 위 데이터에서 참이라는 것이다.
어떤 사람은 숫자를 보는 것이 눈으로 보기 힘들어서
같은 데이터로 아래 히스토그램을 만들었다
이걸 본 한 서울대생은 믿을 수 없다며
파이썬으로 선관위 데이터를 직접 파싱한 뒤
DataFrame으로 다음과 같은 분석을 했다
사전투표 13% 우세의 법칙은 평균 50%를 기준으로
50+13 : 50-13 = 63:37
이를 외우기 쉽게 63:36법칙으로 바뀌어
지금 그 실체를 추적하고 또 들춰내고 있다
이쯤되니 이 씹새가 이러던 이유를 알 것 같다!
마지막으로 애미뒤진 짱깨 댓글부대새끼와
우갤 형님들이 부정선거의 실체를 해외까지 알리려던 노력을
다시금 되새기자
윤카 파이팅!!!
대한민국 파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