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자유,나눔방

6월 19일 아침편지

작성자여용수 3회|작성시간26.06.19|조회수19 목록 댓글 1


🍉 맛있는 "수박" 고르는 꿀팁!! 🍉
 
6월 중순인데, 벌써 30도를 웃도는
무더위가 찾아왔네요~
기온이 오르면서 수박 많이 찾으실텐데
맛있는 수박 고르는 방법을 공유합니다. 
 
"수박에도 암수가 있다는 것 아시나요??"
암컷은 껍질이 얇고
씨도 적고 당도도 높답니다. 
 
그런데 수컷은 껍질이 두껍고
씨도 많고 당도가 떨어진다는군요. 
 
아래 사진중 가위표(×)가 수컷이고
갈매기표(√)가 암컷입니다. 
수박꼭지가 곧으면 수컷
✔돼지꼬리 모양이면 암컷
✔바닥의 원이 점처럼 작으면 암컷
1원짜리 동전만하면 수컷
🍉 과일가게에서 맛있는 수박 고르는 방법 🍉
 
1. 두드릴 때 "통통 " 맑고 우렁찬 소리가 나면 좋다
2. 동그란 배꼽부분이 작을수록 잘 익은 수박입니다.
3. 수박의 무늬가 선명한 것이 잘 익은 수박입니다.
4. 배꼽으로 향한 무늬가 가늘고
    수가 많아야 맛있는 수박입니다.
5. 같은 크기라도 무거운 것이 맛있습니다.
6. 수박꼭지가 꼬부진것이 암컷 수박으로 당도가 더 높다
7.모양이 길쭉한 수박보다 동그란 수박이 당도가 더 높다 
암컷 수박이 꼭지가 꼬부라져있고
배꼽이작고 동그란 수박이라 합니다.
수컷 수박보다 당도가 좀 더 높다는 사실~!!! 
 
날도 더운데 맛좋은 수박 잘 골라
맛있게 드셔보세요^^

잘~ 기억해 두세요.🤗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김석태 3회 | 작성시간 26.06.19 어디 가나 숫컷은^^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