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볼보 투쓰리 윙바디 입니다
볼보는 한 축당 큰백2개 작은백2개 4개가 들어가죠
한일테크 에어단지 가성비있게 잘 쓰고있는데
어떤건 3년쯤 썼고 어떤건 2년 어떤건 2년다되어가는것이 있습니다
하체 정비겸 바닥 기면서 이것저것 살펴보는데
작은빽 3축,4축 요부분
고무가 한판이 아니라 접합해놓은거같은데
딱 저부분이 사진은 차고를 올려놓은 상태이나
주행높이로 설정하면 내려가면서 딱 저부분이
말려들어가는 부분이 됩니다
큰빽은 괜찮습니다
5축 가변축도 괜찮습니다
저 부분이 사용기간이 긴것도 짧은것도
한바퀴 동그랗게 빙 둘러가며 심리적 불안을 줍니다
ㅎㅎㅎ
가까이서 찍으면 이렇습니다
자글자글한거야 고무제품이니 쓰다보면 저리되는데
저 접합부같이 보이는 부분이 한바퀴 빙 둘러서
3,4축 작은빽 4개 동일하게
그렇다고 당장 뻥 터지는건 아닌거같고
쓰는데 지장없을수도 있습니다
근데 눈으로 봐버려서 ㅠㅜ 저는 불안해서...
사제빽 3년 썼음 잘쓴거같은데
2개는 3년썻고 2개는 2년이 안되서
뭐가 맞는진 모르겠습니다
작은빽만 4개 삼파 제품으로 바꿨습니다
삼파도 똑같이 접합해놓은듯한 줄이 있는데
자꾸 접혔다펴졌다 하는부위는 피해서 만든듯한
모습이 보입니다
한일테크 개선형이 나왔다고 들은거같은데
저부분이 개선된건지 어떤부분이 개선된건지는 알수없어서 다른거 한번 써봤습니다
윙바디라 작업하기가 더럽지만 작은빽은 쉽습니다
데후와 데후 사이에 텐덤조인트 사방으로 있는 큰빽 4개는 좀더쓰다 선선할때 하던지 공장에 맞기던지
할거구요
추레라나 덤프는 1시간에 4개도 바꿀거같습니다ㅎ
작업사진 찍어놓은게 없어서
글로 설명드리면
각종 공구 복스 등등이 필요하구요
에어연장선 필요합니다
차고를 미리 올려놓고
키 플라이어로 원터치 분리. 에어 싹 빠져도
차 주져앉지 않습니다(유로6본인차기준)
에어단지 아래 위로 잡고있는 너트 두개 풀고
단지 접어서 빼면 빠집니다
차고 미리 안올려놓으면 공간없어서 안나옵니다
새 단지에 원터치 옮겨심고
자리 잡고 아래 위 둘중하나 너트 걸어놓고
원터치구멍에 에어건 쏘면 단지 펴집니다
손으로 안됩니다 에어건 꼭 준비하시고
자리 다 잡으면 너트조여서 마무리하고
빼놓은 에어호스 원터치 결합
끝
작업내용은 단지 하나당 너트2개 에어원터치
분해조립
이게 전부 입니다
작업 다 하고 나온 제품은 고무 컷팅해서 호스나 배선 쓸리거나 씹히지 마라고 군데군데 쓸거 좀 남겨놓고 부피 작게 잘라서 어디 쑤셔넣어놨다가
상,하차지나 정비공장 등등 폐기물 쓰레기통 보이면 버리고 고철은 고물상 폐지팔러온 할매 폐지에 보테쓰이소 하고 던져주고 나오면 고맙다 소리는 듣습니다ㅎㅎ
그리고 탑쇼바
인터넷에도 많이팔고 사제부속집에도 많이파는
그 먼로 탑쇼바
저는 인터넷에서 삿었습니다
사용 3개월부터 트터니 6개월지나서부터는
매우몹시 불안감을 주는 비주얼이 되었습니다
ㅋㅋㅋㅋㅋ
순정은 비싸도 5년 또는 그이상 써도 이렇게는 안됩니다 ㅎㅎ
그래서 탑쇼바는 6개월만에 빼버리고
순정으로 할인할때 부속만 사다 바꿨습니다
사제부속.
저렴하게 차량유지관리에 도움을 주는 고마운 존재지만 중복투자로 사람 두번울리는 c8것이기도 합니다ㅎㅎ
저는 할수있는건 자가정비를 재법 많이 하는편이라
돈쓰고 시간쓰고 고생하고 똥인지 된장인지 찍어먹어봐야 직성이 풀리는 타입이라
ㅎㅎㅎㅎ
이상 내돈내산 사용후기 였습니다
댓글
댓글 리스트-
답댓글 작성자깔롱이 작성시간 26.06.22 부산사는부산사람 감사합니다. 개당 12만원 인가요.
-
답댓글 작성자부산사는부산사람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 26.06.22 깔롱이 넵 큰빽 작은빽 구분없이 가격동일12만 부가세 별도 입니다
-
답댓글 작성자깔롱이 작성시간 26.06.22 부산사는부산사람 바쁘실텐데 댓글 감합니다 안전운전 하시구요. 혹시 제품은 괜찬던가요.
-
답댓글 작성자부산사는부산사람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 26.06.22 깔롱이 새로바꾼건 오래써보지 않아서 내구성까지는 뭐라 말씀드리기 어려운데 첫 느낌은 나쁘지 않아요
sampa 회사가 오래된 유럽트럭 부품 많이 만드는 회사이기도 하구요 -
답댓글 작성자깔롱이 작성시간 26.06.22 부산사는부산사람 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