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고등 퍼레이드에....출력제한에...버라이어티한 하루 후기..

작성자연합원쓸평판카고|작성시간26.06.23|조회수727 목록 댓글 10

맥쎈 원쓰리 24년 1월 4일 넘버등록 이제 19만키로 아직 걸음마도 못땐 차량입니다.

대형으로 들어가나... 대우에선 쬐깐한차라고... 중형으로 인증이 되어,

보증6만키로... 석달쯔음인가? 끝나고..

엔진/미션 등등 보증 2년동안 문제 없이 운행햇지만..

대형은 5년인걸 감안하면 아쉬운 대목이죠..

각설하고(결론을 보고싶은 분들은 그냥 스크롤 내리셈요)

어제의 증상은 비단 저뿐만이 아니라 모든 차량에 해당될까 후기를 적어봅니다.

일요일 쉬면서 사무잔일 보는데 세종가야되 빤랑 튀와.

인천에서 양주로 튀가 짠놈 상차후 집에서 다시 세종으로 다음날 하차까지 전혀문제가 없었습니다.
그리고선 원래 양주_대전이 예약이 되있어 저는 가끔씩 콜봅니다.
양주쪽으로 보는데... 결국엔 화성_여주(거래처 물건답사겸 )가기로 하고
세종서 공차로 화성까지 이동중에 정안서 올리면서 한 10km갓나?

갑자기 덜컹하는 작은 느낌에 뭐지 하면서 보니 좌측에 에러등이...
이때까지만해도 크게 신경을 쓰지 않앟었어서 우선 쉼터서 주차후 시동끄고 밑확인하니 아무런 문제가 없었음...

한.두번 경고등뜨면 일이고 뭐고 제끼자 정비하러가자 하고서 운행중에 거진 1시간 내외 간격으로 경고등 뜨고 ㅡ.ㅡ
이때부터 아씀 난리낫네하고 대우사원형님과 통화하니 사진을 찍을수 있겟냐
하여

우여곡절 끝에 경고등 영상 촬영..

전달해주니 부동액 보충하라~! 급하게 때마침 여주휴게소에서 영상전달과 시동끄고 스타트 하려고 하는중에 휴게소라고 얘길하니 부동액 사서 그럼 보충하라고 전달받음..

그러곤 문제없이 착지까지... 그리고 기존 스케쥴인 양주_대전 처리하러
아무런 문제 없이 양주 도착

원쓰리로 쨋간것 싣고 다니는데... 단순히 길이따무시 내차가 필요하다는...
그리고 추후에 쨋간것이 가야한다기에 길답사겸 운행계획 이엿음..
_다음날 대구_용인 추가 스케쥴도 잡혀있어 운행이였기도 함...

본격적인 문제는 양주에서 부터?ㅡ.ㅡ 짐같지도 않는거 편하게 싣게해준다고 차량 살짝움직여줄라하니 세루는 돌다가 일발시동이 안됨...몇번을해도😭😭
두발로 시동걸기 위해 왼발은 브레이크, 오른발은 엑셀 거진 강제시동 급으로
결국 시동 걸음

이때부턴 좟댓다.. 하면서 짐을 내리고 차를 지금이라도 부를까? 이럴까 저럴까 고민 엄청했었음... 그러면서 킬스위치 껏다키고 탑들어 ECU및엔진배선 싹다 탈거후 구름과자 한대푸고서 재결합.. 이러니 시동이 되네? 어. 문제가 해결됫는갑다 하는데 일시적인해결..이였던...ㅡㅡ 이때시간 7시이후? 였던거 같음

물건 다싣고 짐이 참 난해해서... 망도 이뿌게 씌아줌 그리곤 실실가자 휴게소서 씻고 밥무고 자자 햇는데 안됨... 이때부턴 그냥 불안함...다시 탑들고 짹뽑아 탈거후 결합 휴게소 씻지도 말고 그냥 논스톱으로 가자 대전까지 아기름은?
ㅡㅡ 주유소에서 지름 넘서 처음으로 시동키고 지름넘..

대전까지 그냥풀악셀 ... 가는길에도 계속 경고등 주황색 빨간색 뜨고 출력제한 걸림😭😭 한 4번?5번? 정차후 시동껏다 켯다 반복후 주행을 반복..

우여곡절끝에 대전 착지까지 도착 마지막은 서대전에서 나가는데 톨나와서 센서 끄려고 시동끄고 재시동 걸엇는데 와씨 ㅡㅡ 바로 출력제한 걸려서 그작은 언덕올라가는데.. 엄청 난감ㅜㅜ

일반공도에서 한쪽에 정차후 시동끄고 재시동후 센서 사라져서 다행이 잘옴...

이때가 시간이 거진 2시?~3시께 된거 같음 출발은 11시께 햇으니..

그나마다행이엿는데 아침에 하차이동 할때도 역시나 일발시동이 안되는 현상과 센서 퍼레이드는 계속ing중...
아파트 현장내 들어와서도 똑같음.. 센터가는거니 조금만 지발로 가주라 가주라 속으로 외치면서 대전에도 있는걸알긴햇는데 대구방향은 옥천타타도 있었고,
대전은 길이 막힘에 더불안해서 10km먼 옥천타타로 쏩니다.

다행이 무사도착후 정비사님께 증상과 최근에작업한 내용등을 설명후에
센서 짹 꽂아보니 에러 코드 뜨고...
시동도 안걸리니 정비사님 한분더와서 킬스위치끄고 리셋하니

시동이 걸리긴함... 그런데 센서불과 시동꺼짐 계속 반복.. RPM이 평시 6.4~5인데 요몇일간7.4~5엿던걸 추가로도 얘길사고선 젤기본적인거 띁는 베터리탈거... 사실이때까지만 전혀 베터리 단자일거라고 전혀 생각못함..

왜냐면 최근 한달내로 용접한다고 베터리 플러스단자탈거 그리고 에어컨 단다고 또탈거 등등을 했었어서...

근데 알고보니 플러스베터리단자에 조여져있는... 또다른 플러스 전기장치 단자...이부분에서 스파크가 튀는걸 확인ㅡㅡ 10mm스패너로 조이고서 몇번 시동껏다 켯다반복.. 일발시동에... 센서들의 퍼레이드는 언제끝낫는지 보이지도 않음ㅡㅡ 와씨... 그리고선 약 30분정도 옥천타타 시운전....

운행중에도 전혀 센서등이 들어오지 않음.... 거진 하루동안 속쓰림이


현재 대구에 와서

상차후 운행 대기중입니다..

결국엔 베터리 원 배선에 붙어있는 또다른 배선 볼트와 너트로 인해 붙었다 띠졋다 하니 센서가 들왓다 얌전하게. 다시리셋....되고...
몇번을 반복했었던거죠.....

다들 혹여나 원배선 볼트도 한번씩은 조여주면서 전기장치 이상 없는지 확인 해보세요.

혹 다른문제가 있을수 있을수 있으나,

현재까지 약150키로 내려옴서는 전혀 문제가 없었고,

기존에 나타난 RPM7.4~5됫던게 기존6.5내외로
베터리 전압이 24v엿던게 시동후 27~8왓다갓다..
센서불 전혀 안들어옴...
출력제한 전혀 없음..
DPF에 대해서도 경고등 떳었는데 안뜸...
에러코드 한번도 안뜸

참고하시라 하루썰 풀어봅니다.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답댓글 작성자연합원쓸평판카고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6.06.23 그래도 다행이도 큰일이 아니라서 다행입니다.

    혹여나 다른분들도 있을수 있으니 참고하시라 올렸습니다:)
  • 작성자카이정 | 작성시간 26.06.24 저같은 경우는 밧데리 단자가 헐거워지면서 미션 쪽으로 에러가 발생하고 기어변속이 불안정 했습니다.
    상차지 공장에서 앞뒤로 움직여 보고 동료들이 옆에서 구경하는데 작은 틱톡 거리는 소리가 밧데리쪽에서 난다고 해서 바로 조이고 해결한적이 있어요
  • 답댓글 작성자연합원쓸평판카고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6.06.24 생각보다 자주 있는 상황이엿네요ㅎㅎ

    전 운전대 잡고 처음이였어서😭

    특히나 예민한 센서들이 많은 차량에서라서🤣🤣

    좋은하루 보내십쇼:)
  • 작성자구미아빠 | 작성시간 26.06.24 와 이게 글로만봐서 그렇지
    실제로는 엄청 조마조마했을거라 봅니다.

    그래도 원인찾아 해결하셨다니
    속시원하네요

    정보감사합니다.
  • 답댓글 작성자연합원쓸평판카고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6.06.24 참고하시라 올려드렸습니다:)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