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 차량 사진

[해외]재팬 트럭쇼 2026 - 5.볼보

작성자IVECODAILY|작성시간26.06.23|조회수616 목록 댓글 5

일본 볼보트럭은 FH 글로브트로터 4x2 트랙터 2대를 출 품했습니다 별도의 부스 없이 이스즈 부스 끝에 FH 트랙 터 2대를 전시했는데 이스즈 부스에 전시한 이유는 20여 년 전 볼보트럭 그룹이 계열사로 닛산디젤을 두었는데 닛 산디젤이 이스즈에 인수되면서 이스즈그룹으로 출범함에 따라 자연스럽게 일본 볼보트럭 법인이 이스즈 그룹 산하 계열사에 편입되었기 때문입니다
볼보트럭 그룹차원에서 FH에 미러캠을 적용함에 따라 일본에 수입된 볼보 FH에도 미러캠이 장착되었습니다

뒤에서 바라본 볼보 FH 트랙터입니다

뒷모습만 봤을 때 4x2라서 그런지 유럽 내수용이랑 같아
보였습니다

이렇게 보니까 같은 4x2 트랙터지만유럽 내수용인지 아니면 일본 수입용인지 햇갈립니다

4x2 트랙터인데도 이렇게 찍으니 1축과 2축 간격이 좁게 보여집니다

후륜 축에는 에어서스펜션이 달려있었습니다

흙받이랑 타이어 사이 공간이 없는 것으로 봐서 후륜 축을 내렸네요

후륜 타이어는 우리나라에 수입되는 FH 540 6x2 트랙터 의 것과 같은 295/80R22.5 크기의 타이어입니다

커플러와 연로탱크, 요소수 탱크입니다

커플러
계단 내장형 연료탱크와 요소수 탱크입니다

볼보 FH 글로브트로터 4x2 트랙터 후면부입니다

볼보 FH 글로브트로터 4x2 트랙터 실내입니다

운전석의 모습입니다

최고급 직물시트라서 앉으면 매우 편한 운전석시트입니다

볼보 FH 글로브트로터 4x2 트랙터 계기판입니다

스티어링휠의 위치만 다를 뿐 계기판은 여느 볼보 FH랑 같습니다

요즘 나오는 볼보 FH에 기본사항인 풀 LCD계기판입니다 불과 10년전에만 해도 트럭에 풀 LCD계기판은 생각조차 하지 않았는데 지금은 볼보트럭뿐만 아니라 스카니아, 만, 벤츠, 이베코 등 웬만한 트럭 계기판이 다 풀LCD죠

우리나라에 수입되는 볼보 FH는 키를 돌려서 시동 거는 방식인데 반해 일본에 수입되는 볼보 FH는 버튼식입니다

파워윈도우 스위치입니다

아이시프트 자동변속기 기어레버입니다

운전석 위에 요소수 관련 위급상황 발생 시 대처요령 안내문이 붙여져있습니다

전면부 콘솔박스입니다

후면부 콘솔박스이며 저 자리에 전자레인지를 갖다놓을 수 있을 정도로 매우 넓은 공간을 자랑합니다

그리고 이번 요코하마 트럭쇼에 전시된 볼보 FH 글로브트로터 4x2 트랙터의 하이라이트인 미러캠입니다

315/70R22.5 크기의 스페어타이어가 달려있었습니다

늘 봐도 폼나는 볼보트럭 로고입니다

2002년 1세대 FH 1차 페이스리프트 모델부터 공기구멍 위 모델명을 적어 온 전통(?)이 있습니다

볼보 FH 글로브트로터 4x2 트랙터 앞모습잊니다

세련미가 있어 보이는 볼보 FH 헤드라이트입니다

이번 요코하마 트럭쇼에 출품된 볼보 FH 글로브트로터 4x2 트랙터 제원표입니다

다른 부스로 가기 전 볼보 FH 글로브트로터 4x2 트랙터 사진을 2장 찍어봤습니다

마지막으로 검정색의 커튼 안에 감춰진 볼보 FH 글로브트로터 4x2 트랙터입니다 외부에 전시된 모델하고는 달리 볼보 FH 계약자 포함 구매고객들만 커튼 안에 있는 볼보 FH 글로브트로터 4x2 트랙터를 볼 수 있다는 점에서 뭔가 낮설게 보였습니다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물망초 | 작성시간 26.06.23 new 과연볼보는 언제까지 500마력대로 판매할지 궁금하네요 다른 메이커들은 600마력대를 국내에 출시 한지 좀 되엇는데 600마력대없이 전기차로 바로 갈려고그런건지...차값은 타메이커 600마력대하고 크게 차이도없는거같은데...흠...
  • 답댓글 작성자스카니아엔진[디자인/자료] | 작성시간 26.06.23 new 전기 트랙터 헤드만 달리는거 봤는데... 일렉트릭으로 바로 갈거 같기도 하고 볼보도 560으로 엔진마력 올린다는거 같던데 600 마력대는 쉽게 보긴 어렵지 않을까 싶습니다
  • 답댓글 작성자물망초 | 작성시간 26.06.23 new 스카니아엔진[디자인/자료] 참 아쉽네요 분명 마력때문에 타사로 넘어 가시는분들도 상당할텐데요 더구나 금액도 크게 차이없으니...20마력 체감상 크게 오지않으니...
  • 답댓글 작성자그리피노 | 작성시간 26.06.23 new 물망초 FH16 인디오더밖에 답 없는거같습니다
  • 작성자스파르타윙 | 작성시간 26.06.23 new 우리나라도 버튼시동 들어온지 좀 된걸로 알고 있습니다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