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 카페 담화방

요즘 화물차 유튜브 영상을 보면 전부 욕하는 댓글이 많아 씁씁해서 글써봅니다

작성자원피스쵸파|작성시간26.06.13|조회수1,330 목록 댓글 14

https://youtube.com/shorts/WOZCLl2NHcw?si=7MLYDFlohoYkGSCD

이영상을 보면 무슨 생각이 드시나요?

 

저는 이동영상이 굉장히 불편 합니다.

 

타이어 빵꾸 상태에서 굴리면 철심이 씹히고 위험 합니다 이거는 100% 정비하시는 분 말이 맞습니다.

그것을 비난 하자고 이글을 쓰는것이 아닙니다 

 

제가 이 영상에 썻던 댓글 입니다.

얼굴만 모자이크하고 손님을 실제 상황이라며 박제하는 영상을 보니 불편 합니다. 영상 속 차주 목소리와 정황을 보니 제가 아는 분 같아서 더 불편 하네요. 지인들이 알아볼 정도면 이게 무슨 의미가 있는 모자이크입니까?
타이어 전문가를 자처하면서 '빵꾸 비용 3만 원'과 '버려야 할 타이어 5만 원'을 흥정하듯 유도하는 것부터가 모순입니다. 대형 화물차에 수명이 다해 폐기해야 할 5만 원짜리 중고 타이어를 끼우는 것이 도로 위에서 훨씬 더 위험할 수 있다는 본질은 왜 숨깁니까? 그래놓고 '손님을 팩트로 참교육했다'며 자극적인 영상으로 조회수를 빠는 게 사이버 렉카 를 보는것 같고 
비난 댓글을 상단에 고정해 특정 직업군에 대한 혐오를 조장하고, 그걸로 이익을 챙기는 영악한 영업 방식은  선을 많이 넘네요! 아직 어려서 그런가 ? 타이어 업계에서 몇 년을 일했는지 모르겠지만, 유튜브 조회수 빨려고 손님을 제물로 삼는걸로 밖에 안보임 모든 댓글을 다보는것 같은데 화물차랑 공생 관계 이면서 화물차 기사 욕들어 먹는걸 즐기시는것 같네  그래 장사 하면 오래 못가요

 

유튜브 채널 주인은 댓글 숨김 삭제를 할수 있습니다.

댓글 숨김을 사용 한것 같더군요 다른 아이디로는 제 댓글이 안보이닌깐 댓글 숫자는 같은데 

 

이영상에 꽂혀서 이채널의 모든 영상을 보았습니다.

 

화물차 참교육  사람죽는꼴 볼래요  손님 팩트로 참교육 했습니다. 이런 자극적인 제목을 쓰고 

화물차 기사를 진상 빌런 이되고 자기는 마치 정의의 정비사 처럼 이분법적 프레임을 쒸우는것 같은데 

 

안그래도 화물차 는 대중적으로 부정인식 깊게 깔려 있습니다 

그것이 우리가 만든것일수도 있기에 반성을 해야 한다 생각합니다 

그러나 대중은 택배를 하루만에 받아도 밤낮 안자고 일주일동안 집에 못가고 장거리 운전을 하고 모든 의식주 입고 쓰고 먹고 하는것이 

화물 노동자가 있기에 그런것이 가능 하지만 그것을 알아달라고 목소리는 내는것이 아닙니다.

 

적어도 욕은 안먹어야지요 

 

이런 영상때문에 화물차 에게 날선 비판과 조롱과 욕설이 담긴 댓글 들이 대부분 인데 참씁씁 합니다 

 유뷰트 조회수 올리기 위해 현장의 흔한 실랑이를 참교육 영상으로 포장하고 화물차 기사에 대한 부정적인 인식을 가지던 대중은

댓글 창에 전부 욕하는 글입니다..

 

조회수는 올리고 싶고 본인의 모순(5만 원짜리  남이 버린 타이어 유도)이나 영악함을 지적하는 뼈 때리는 비판은 무서우니 댓글 숨김 이라는 다소 비겁하지 않나 싶은 방법을 썼습니다.

결국 그 채널의 댓글 창은 대중의 건전한 비판이 살아있는 공간이 아니라 유튜버가 입맛에 맞는 비난 댓글만 남겨두고 사육하는 확증편향의 쓰레기통이 된 것이 아닐까요? 안그래도 고되고 팍팍한 환경에서 도로 위를 달리는 화물차 기사들의 사회적 인식을 개선하기는커녕  본인의 사익을 위해 혐오를 배양하는 걸로 저는 보입니다 

 

이것에 저 뿐 아니라 분노 하는분들 계시지 않을까요? 

 

영상속에 화물차 기사의 편을 드는것이 아닙니다  모를수도 있는것이고 모르면 알려주면 되는겁니다 

마지막에는 정비사 의견을 듣고 수용 했음에도 유뷰트에서 이렇게 박제 하고 자극적인 타이틀로 악인으로 낚인 찍혀 욕먹는 상황이 

남일이 아닌것 같아 글을 남겨 봅니다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 북마크
  • 신고 센터로 신고

댓글

댓글 리스트
  • 답댓글 작성자원피스쵸파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6.06.13 말씀대로 모르면 알려주고 안전하게 타도록 돕는 게 진짜 전문가의 역할인데 손님을 깎아내리며 조회수를 빠는 모습은 상도덕 을 저버린 행동이라 생각 합니다 추레라 현장을 깊이 있게 잘아시는 지적 이라 생각 합니다
  • 작성자박정호 | 작성시간 26.06.13 유튜브하는 이유가있죠..
    운전하면서 유튜브하시는분들도 그렇고요
    운전보다 돈이 더 들어오니 양심은 저 멀리보내버리고 오르지 돈에만 집중하죠
    잘 사용하면 유익하고 좋은 유튜브
    잘못사용하면 사기와 거짓 정보의 온상.
  • 작성자머시라카노 | 작성시간 26.06.14 어그로에요 어그로. 조회수 빨아먹기. 조회수를 위해서라면 지 가족도 팔아먹을 놈들 천지죠.
  • 답댓글 작성자민초 | 작성시간 26.06.15 저도한표 어그로 심하다고 유튜브 보았는데 여기서 또보네요
  • 작성자황령산스카니아 | 작성시간 26.06.14 나쁜노무시키들 오래몬갑니다
    더트럭 탑트럭 전씨타이어티비
    소중한 글 감사합니다

    나쁜사람들 계속해서 색출해 냅시다
    이런분들은 널리 알려서 또다른 피해자가 더이상 생기지 않도록 해야됩니다
    더트럭 샤시하부구리스작업 240만원 들었죠 벌써 7년전이네요

    지금은 신항에 있죠 더트럭
    조심하세요
    로드파일럿 파이팅~
    댓글 첨부 이미지 이미지 확대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