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님들, 다들 안전 운전하고 계시는지요.
지난번 계근대 위에서 기어 먹통으로 헤드 견인해 입고시켰던 소식 전해드렸는데, 드디어 오늘 기분 좋게 수리를 마치고 출고했습니다.
토요일에 견인 입고를 시켰는데 주말 휴무가 겹치다 보니 월요일이 되어서야 미션을 내릴 수 있었습니다.
원래대로라면 미션 내린 날 바로 정비 범위 상담후 부품 주문하고 조립하면 2~3일이면 끝날 일이었는데 아무래도 고장이 발생한 지점과 가장 가까운 센터로 입고를 시키다 보니, 제 집과 거리가 꽤 있는 곳이었습니다.
그래서 미션을 분해한 다음 날, 미션 상태도 직접 확인하고 정비 범위도 확실하게 상담하기 위해 집에서 해당 센터까지 자가용으로 왔다 갔다 방문하느라 정비일정이 지체되었습니다.
거리 때문에 직접 오가는 날짜가 있다 보니 시간이 조금 더 걸리긴 했지만, 그래도 직접 눈으로 확인하고 진행한 덕분에 아주 만족스럽고 확실하게 정비가 잘 끝났습니다.
이번에 센터에 간 김에 아예 미션 전체 예방정비를 싹 진행했고 비용은 좀 들었지만, 이제 앞으로는 미션 쪽으로 전혀 신경 안 쓸 정도로 완벽하게 작업을 마쳤네요.
차가 고쳐지고 나니 문득 지나간 기억이 스쳐 지나가더군요.
평소에 짐을 상차하고 출발할 때는 무조건 수동으로 1단을 넣고 출발하곤 했습니다. (오토 D드라이브로 두면 2단 세팅이 되니까요.)
그런데 생각해보니 언제부터인가 수동으로 1단을 변속할 때 간헐적으로 미세하게 툭 치는 충격이 있었습니다.
평상시와 다른 아주 미세한 차이였는데, 제가 너무 무감각하게 생각하고 '별일 아니겠지' 하며 지나쳤던 것 같습니다.
그게 결국 미션이 보내는 전조증상이었나 봅니다.
회원님들도 평소와 다른 미세한 느낌이 있다면 꼭 눈여겨보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이번에 미션을 내린 김에 하체 쪽 예방정비도 확실하게 묶어서 끝냈습니다.
에어 콤프 여유분 조인트와 콤프 고정하는 볼트류(특강 볼트)까지 예비용으로 싹 다 새걸로 교체하여 미션 내린 김에 나름 완벽하게 만들어서 센터 출고했습니다.
며칠 동안 차가 묶여서 답답하긴 했지만, 고속도로 주행 중에 대형 사고로 이어지지 않고 거래처 평지에서 멈춰준 게 다시 생각해도 조상님이 도운 것 같습니다.
날씨가 점점 더워지는데 회원님들도 미세한 차량 증상 가볍게 넘기지 마시고, 늘 미리미리 점검하셔서 길바닥에서 고생하시는 일 없으시길 바랍니다.
추가로...
로파 벤츠트럭 오너분들께 중요한 정보 공유합니다!
지금 벤츠클럽 카페 공식 협력사에서 '실차주 인증'을 완료하고 '벤츠클럽 엠블럼'을 부착한 회원님들을 대상으로 특정 기간 특별 행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저 역시 이번에 공임비 20% 할인 혜택을 받았고 미션 작업이라 공임 비중이 컸는데 20%나 할인을 받으니 지갑 부담이 엄청나게 줄었습니다.
돈이 드는 것도 아니니 로파내 벤츠트럭 오너분들은 이 좋은 혜택 절대 놓치지 마시고 꼭 챙기셨으면 좋겠습니다.
오늘 센터에서 차 출고할 때도 엠블럼을 부착하신 트렉터와 윙바디 차량 회원 두 분을 우연히 만났는데 그분들도 협력사에서 대상 회원님들을 위해 특별히 준비한 사은품도 챙기시고 혜택도 제대로 받으셨다고 참 좋아하시는걸 직접 눈으로 보니 뿌듯했습니다.
먼길 오가며 고생한 보람도 있고, 협력사 할인까지 받아서 속이 다 시원하네요.
오늘도 안전 운전하세요~~
■ 참고로 미션 오일은 우선 센터에서 광유로 무료 교체를 해줬고, 한 3~4주간 운행하며 길들이기(세척)를 좀 한 뒤에, 합성유로 다시 교환하기로 했습니다.
■ 벤츠클럽 공식협력사별로 공임 20% 할인행사 및 다양한 혜택과 사은품 행사 진행하고 있으니 벤츠트럭 오너분들께서는 '벤츠클럽' 카페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깜짝 놀라실 15만원 상당 무료 이벤트 진행하는 협력사도 있으니 궁금하시면... ㅎㅎ
■ 정비 명세서 작업 내용
■ 변속불능 –견인조치(2026-06-06)
■ 변속기
ㄴ변속기 분해 및 조립 (오버홀)
ㄴ특장(경일) 콤프레셔 탈착
ㄴ플라이휠(센터베어링 동시 교환)
ㄴ클러치 어셈블리 교환
ㄴ클러치 릴리스 베어링 교환
ㄴ디스크 스프링 파손 확인
ㄴ드라이브 샤프트 베어링 교환
ㄴ슬라이딩 슬리브 콜러 교환
ㄴ반단 슬리브 오링 교환
ㄴ반단 키 교환
ㄴ카운터 샤프트 베어링 전, 후 교환
ㄴ메인샤프트 속도 센서 교환
ㄴ밋션오일 교환
ㄴ밋션오일필터 교환
댓글
댓글 리스트-
답댓글 작성자무등산백호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 26.06.12 정비후 악셀링과 변속시 차이가 느껴지니 보람은 있구만...ㅎ
즐거운 하루 보내시고~~ ^^
-
작성자볼보최고 작성시간 26.06.12 고장없이 꽃길만 다니세요~^^
-
답댓글 작성자무등산백호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 26.06.12 감사합니다 ~~
오늘도 안전운행하세요 ~~ -
답댓글 작성자볼보최고 작성시간 26.06.12 무등산백호 감사힙니다
저는 올해초에 운수사업은 접고 차량판매영업하고 있어요 ^^ -
답댓글 작성자무등산백호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 26.06.12 볼보최고 네...
뜻하시는바 모두 이루시고 사업번창하시길 바라겠습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