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지원대학 / 합격대학 / 일반or학사
<일반>
서울과기대 1차 추합
아주대학교 예비 받음
세종대학교 최초합
중앙대학교 불합격
건국대학교 예비 대기중(아마 불합일듯...)
2. 전적대 / 학점 / 토익성적
수도권 4년제 / 4.17 / 765
3. 편입 지원 동기
과가 적성에 맞지 않았고 학교 레벨을 높여 경쟁력을 키우고자 지원
4. 수강했던 편입인강
김영편입
5. 수강했던 편입학원
ㄱㅇ편입
6. 공부했던 영어교재
보카바이블4.0
7. 공부했던 수학교재
ㄱㅇ편입 학원 교재
8. 편입시험 후기 / 경험담
2학년 2학기 학업중에 늦기전에 원하는 공부를 해야겠다는 마음이 생겨서 4개월 동안 편입을 준비했습니다. 짧은 시간 이었기 때문에 자연계열에 더 중요한 수학만 공부를 하고 영어는 보카바이블을 오전시간에만 계속해서 돌려봤습니다. 학교에서 4학기 동안 공학수업을 수강해서 기초적인 공학수학 내용은 알고 있었습니다. 2개월 동안은 개념강의를 돌려보았고 나머지 2개월은 파이널 수업을 신청해서 매주 가는 것이 힘들어서 2주마다 한번씩 가고 나머지는 라이브 강의를 통해 수강했습니다. 토익을 통해 응시하는 학교가 적은편이고 자연계는 수학만 잡아도 잘 간다고 얘기를 들어서 토익 접수하고 신청하는 시간마져 아깝다는 생각이 들어 토익을 응시하지 않으려다가 막판에 가벼운 마음으로 응시한 후 나온 성적을 가지고 과기대에 지원했습니다.
9. 편입 후배들에게 조언
편입을 공부해보고 시험을 보러다니면서 가장 크게 느낀것은 베이스가 어떻든간에 편입은 일찍 시작하는 사람이 압도적으로 유리하겠다는 생각이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편입을 할까 말까 고민하는 분들은 그냥 최대한 빠르게 시작하는 것을 추천해드리고 싶습니다. 수학은 과목별 노트를 만들어서 들고다니며 외우는 것, 영어는 보카바이블 같은 단어장 하나만 잡고 단어만 공부해도 선방하는 거라고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