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제어 내용 밑에 pretense와 pretension이 있는데요.
둘의 차이점을 모르겠어요.
뜻도 너무 많은데 그냥 다 외워야 하나요?
다음검색
댓글
댓글 리스트-
삭제된 댓글입니다.
-
작성자별사탕 작성시간 12.06.08 답변 드립니다. pretend의 "1. 가장하다, ~인체하다" 의미에서 명사형 pretence가 나왔구요. 의미는 가식, 위장으로 갑니다. pretend의 "2. 거짓으로 주장하다"에서 prerension이 나왔고 의미는 요구, 주장이 나옵니다.
-
작성자별사탕 작성시간 12.06.08 두 명사형의 차이는 pretence는 "가식, 과시" (아닌데 ~인 체 하는 것)이구요, pretension은 주장, 자만의 의미가 강합니다.
-
작성자별사탕 작성시간 12.06.08 뜻이 많은 것이 아니라 "가식" 의미와 '"과시"의 의미 두개입니다. 나머지는 달리 표현한 것이니 읽어 보시고 중심 의미 하나만 잡으시면 됩니다. 보카바이블 3.0은 의미가 확연히 달라지는 경우 세미콜론(;)을 이용하여 구분하니 그것을 참고하여 이해하시면 됩니다. 가급적 예문을 참조하여 거기에 제공된 의미 위주로 이해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