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2기 듣고 있는 수강생입니다
인사 2기 8회차 모고 복습하다가 또 문득문득 궁금증이 생겨서 질문 올립니다,,
8회차 1문 결론 부분에 간접동기, 직접동기가 뭔가 와닿지 않아서 막상 시험장가면 못쓸거 같은데
(기억력의 한계ㅠㅠ)
1기때 나눠주신 단권화자료를 참고해서 아래처럼 이해해서 써도 상관없을까 싶어서용
ㅡ 간접동기: 성과급이나 연봉과 같은 동기의 조건이나 결과를 의미
ㅡ> 외적보상: 고정급, 성과급과 같은 직접보상과 복리후생, 승진, 교육기회제공등 간접보상을 의미
ㅡ 직접동기: 전문가로서의 성장과 같이 열심히 일하게 만드는~
ㅡ> 내적보상: 직무자체의 도전감 성취감 등의 보상과 직무환경이 제공하는 보상을 의미
외적보상, 내적보상 모두를 제공하는 총체적 보상 전략, 즉 total rewards를 제공하여야 mz를 사로잡을 수 있는 보상전략이 된다? 뭐 이렇게 해도 무방할까용?? 제가 잘 이해한것인지 모르겠습니다ㅠㅠ
(써먹을 수 있는 문제가 나오길 바라며,,,,☆)
다음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