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 괜찮은 축구 경기장.
스타디움은 멋있으면 좋지만 일단 스타디움의 생명은 '관중'입니다. 관중을 위한 서비스와 경기 관람하기 좋은 시야와 시설이 갖추어야하죠.
우리나라 괜찮은 축구 경기장 10곳.
저는 개인적으로 K-리그 서포터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부천F.C.서포터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홈경기장인 부천종합운동장 캐슬에서 부천지지자로 활동하고있구요. 원정 경기도 약간 가본적이 있구요.
그것을 바탕으로 괜찮은 경기장 10곳을 살펴보자면...
1.울산 문수경기장
울산문수경기장은 경기장 건설 당시 좌석의 편안함을 중점으로 지어진걸로 알고 있습니다. 앞에 사람이 일어서도 뒷사람이 시야가 가리지 않도록 과학적인 좌석 배치를 했죠. 실제로 문수경기장은 넓고 편안한 경기장인 느낌을 줍니다. 정말 경기장 좋습니다. 디자인도 그정도면 괜찮은거구요. 물론 저는 좌석에 앉아보진 않았습니다. 일어서서 서포팅을 했기때문에.. 좌석에서 그라운드를 볼때 정말 화려합니다.
2.서울 상암경기장
상암경기장은 우리나라 최고의 경기장이죠. 좌석은 그렇게 화려하진 않지만 심플하고 유럽의 경기장 같은 느낌을 줍니다. 전체적인 스타디움 디자인은 세계 수준급이구요.
3.대구 월드컵경기장
이곳은 직접 가보진 않았으나 아는분 말로는 경기장이 넓고 우리나라에서 최고 좌석을 보유한 월드컵 경기장이죠. 대구 월드컵경기장을 보면 괜찮다는 느낌을 강하게 줍니다. 그런데 K-리그 경기를 하는 대구FC의 홈경기 중계를 보면 대구 월드컵경기장 같지가 않습니다. 솔직히 국가대표 전용 경기장 같습니다. 스타디움 디자인은 깔끔하고 좋습니다.
4.인천 문학경기장
예술적인 경기장이라고 생각합니다. 앞에 문학야구장도 있구요.. 같이 배열되어있는것을 멀리서 보면 예술적인 경기장같습니다. 가까워서 K-리그 부천:인천. 인천 원정갈때 가는데 경기장은 괜찮습니다. 경기장 내부에 들어서면 경기장 자체가 좁아보이긴 하지만 고기술 경기장이라고 생각됩니다.
5.부천 종합운동장
제가 가장 많이가본 경기장입니다. 비록 월드컵 경기장은 아니지만 2002한일 월드컵으로 인한 월드컵경기장이 없었더라면 우리나라 대표 종합운동장이겠죠. 잠실주경기장과 비슷한 평가를 많이 받고 있구요 관중석은 3만5천(공식 좌석) 하지만 수용인원은 최대 5만명까지 가능합니다. 또 비상사태시 3분안에 관중들이 완전히 빠져나갈 수 있고 경기장 주변도 상당히 좋고 유럽의 캐슬틱한 느낌을 줍니다. 정이 든 경기장이고 아껴야할 경기장이라고 생각됩니다.
6.부산 아시아드경기장
부산 아시안게임이 개최된 경기장이죠. 경기장이 티가나고 괜찮습니다. 경기장 규모도 상당하구요. 큼직한 경기장이라고 생각되는데 가보질 못해서 잘 모르겠네요.
7.전주 월드컵경기장
이곳은 가봤는데 경기장이 좋습니다. 야간경기시 분위기도 좋고 관중석에서 관람시 시야도 정말 괜찮습니다. 스타디움 디자인도 일품이구요.
8.잠실 주경기장
개인적으로 잠실 주경기장이 업그레이드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콜로세움 경기장 같은 느낌을 주게하고 경기장 규모도 크고 다시 살렸으면 하는데... 잠실 주경기장 한국 역사상 빼먹을 수 없는 경기장인건 다들 아실거라 믿습니다.
9.광주 월드컵경기장
광주 월드컵경기장은 경기장 구조가 좀 단순한것 같습니다. 시야는 괜찮구요 기능면에선 괜찮은데 전체적인 디자인은 솔직히 별로 인 것 같습니다. 직접 가보질 못해서..
10.고양 종합운동장
고양 종합운동장도 괜찮구요. 스타디움 디자인이 현대식 경기장같습니다. 이곳 역시 직접 가보진 못했지만 괜찮아 보입니다.
★★이상입니다.
다른 경기장들도 다 괜찮은데.. 제 개인적인 의견이였습니다. 그냥 참고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