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우리들의 이야기

간호조무사 간호사 차이 알아보고 간호학과 편입 준비한 후기

작성자잔망루루루피|작성시간26.06.09|조회수26 목록 댓글 0

http://pf.kakao.com/_UrsxjX/chat

 

 

안녕하세요 :)

저는 간호조무사 자격증을 취득한 뒤 병원에서 근무하고 있었습니다.

처음에는 실무 경험을 쌓으면서 오래 일할 생각이었는데요.

근무를 하다 보니 업무 범위나 진로, 급여 부분에서 차이가 있다는 것을 알게 됐습니다.

그래서 자연스럽게 간호조무사 간호사 차이에 대해 알아보게 되었고 간호사 면허 취득을 목표로 간호학과 편입을 준비하게 됐어요.


1. 간호조무사와 간호사 차이부터 확인했습니다

처음에는 둘 다 병원에서 근무하니까 비슷한 직업이라고 생각했습니다.

하지만 알아보니 자격 취득 과정부터 차이가 있었는데요.

간호조무사는 자격증을 취득해 업무를 수행하는 직종이었고 간호사는 간호학과를 졸업한 뒤 국가고시에 합격해 면허를 취득해야 했습니다.

업무 범위와 진로 선택의 폭에도 차이가 있었어요.

그래서 장기적으로 간호사 면허를 취득하는 것이 좋겠다고 판단했습니다.


2. 간호학과 편입 조건부터 준비했습니다

간호학과 진학 방법을 알아보니 신입학 외에도 편입 전형이 있었습니다.

편입은 전문대 졸업 또는 그와 동등 이상의 학력이 필요한 경우가 많았는데요.

저는 전문대를 중퇴한 상태였기 때문에 바로 지원할 수 없었습니다.

처음에는 다시 대학에 입학해야 하나 고민했지만 교육 멘토님과 상담을 진행하면서 학점은행제를 활용할 수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됐어요.

상담 결과 기존 대학에서 취득했던 전적대 42학점을 인정받을 수 있었습니다.

편입 지원을 위해 전문학사 기준 80학점이 필요했기 때문에 부족한 38학점을 추가로 이수하는 방향으로 계획을 세웠습니다.


3. 직장과 병행하며 1년 과정으로 준비했습니다

학점은행제 수업은 대부분 온라인으로 진행됐습니다.

출석 인정 기간 안에만 수강하면 됐고 모바일 수강도 가능했어요.

덕분에 병원 근무와 병행하면서도 학점을 이수할 수 있었습니다.

저는 부족한 38학점을 약 1년 동안 이수했고 출석, 과제, 시험을 꾸준히 관리했습니다.

혼자 진행했다면 행정절차가 어려웠을 것 같지만 멘토님이 학사일정과 학점 인정 절차를 안내해 주셔서 수월하게 진행할 수 있었어요.


4. 간호학과 편입 준비를 시작할 수 있었습니다

전문학사 학위를 취득한 뒤에는 본격적으로 간호학과 편입을 준비했습니다.

처음에는 간호조무사로 계속 근무할지 고민도 많았는데요.

하지만 간호조무사와 간호사의 차이를 정확히 알고 나니 목표가 더욱 분명해졌습니다.

현재는 간호학과 편입을 준비하고 있으며 간호사 면허 취득을 목표로 공부하고 있어요.

만약 간호조무사 간호사 차이를 알아보며 진로를 고민하고 있다면 현재 학력부터 확인해 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http://pf.kakao.com/_UrsxjX/chat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