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우리들의 이야기

한양사이버대학교 편입 고졸 직장인도 3학년 합격한 후기

작성자잔망루루루피|작성시간26.06.12|조회수8 목록 댓글 0

http://pf.kakao.com/_UrsxjX/chat

 

안녕하세요 :)

저는 고등학교를 졸업한 뒤
바로 직장생활을 시작한 직장인입니다.

처음에는 대학에 대한 생각이 없었는데
사회생활을 하다 보니 학력이 아쉽다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이직을 준비할 때도 그렇고
앞으로를 생각하면 학사학위가 있으면 좋겠다는 마음이 커졌습니다.

그렇다고 회사를 그만두고
대학을 처음부터 다니는 건
현실적으로 부담이 컸습니다.

그러다가 한양사이버대학교 3학년 편입을 알게 됐는데
모집요강을 보니 전문학사 학위 이상이 있거나
4년제 대학에서 70학점 이상 이수해야 지원할 수 있었습니다.

저는 고졸이라 지원자격부터 만들어야 하는 상황이었어요.

처음에는 다시 대학에 입학해야 하는 줄 알았는데
알아보니 학점은행제로도
3학년 편입에 필요한 70학점을 준비할 수 있었습니다.

무엇보다 온라인으로 진행돼
직장을 계속 다니면서도 준비할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장점이었습니다.

혼자 알아보기에는
학습계획과 행정절차가 너무 복잡해서
담당 멘토 선생님과 상담을 받게 됐고

제 상황에 맞춰 어떤 과목을 들어야 하는지,
어떻게 준비해야 하는지 학습설계를 받을 수 있었습니다.

1. 학점은행제로 3학년 편입을 준비했습니다

학점은행제는
대학처럼 매일 등교하지 않아도
온라인으로 수업을 들을 수 있었습니다.

퇴근 후나 주말 시간을 활용해 꾸준히 공부할 수 있었고

한양사이버대학교 3학년 편입에 필요한
70학점도 계획에 맞춰 차근차근 준비했습니다.

담당 멘토 선생님이
수강신청부터 학점인정신청,
학기별 일정까지 함께 관리해 주셔서

혼자였다면 어려웠을 행정절차도 부담 없이 진행할 수 있었습니다.

2. 직장과 병행하면서도 가능했습니다

출석은 정해진 기간 안에 하면 됐고
모바일 수강도 가능해서
시간 활용이 정말 편했습니다.

과제와 시험도 있었지만
미리 계획을 세워 준비하다 보니
직장생활과 병행하는 데 큰 어려움은 없었습니다.

무엇보다 회사를 그만두지 않고
편입 자격을 만들 수 있다는 점이
저에게는 가장 만족스러운 부분이었습니다.

3. 고졸이었지만 3학년 편입에 합격했습니다

계획대로 70학점을 준비한 뒤
한양사이버대학교 3학년 편입에 지원했고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처음에는 고졸이라 늦은 건 아닐까 걱정도 했지만

학점은행제를 활용하면서
직장생활과 병행해
편입 지원자격을 만들 수 있었고

담당 멘토 선생님의 도움으로
학습설계부터 편입 준비까지
체계적으로 진행할 수 있었습니다.

저처럼 고졸이라 사이버대학교 진학을 고민하고 있다면

무조건 포기하기보다는
본인 상황에 맞는 계획을 세워
차근차근 준비해 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http://pf.kakao.com/_UrsxjX/chat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