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루리웹 와돈님
※ 다음주 게임스컴(8/25~8/27)에서 추가 정보 발표 전에 지금까지 정보(+루머) 정리해봅니다!!
① eFootball은 여전히 "콘솔 우선"으로 제작되며 디지털 전용 타이틀이 될 것으로 보임 (패키지 발매X)
⇒ 모바일 플레이어를 지원하기위해 그래픽과 성능이 저하되지 않으며 지원되는 각 장치의 하드웨어 기능을 최대한 활용
② 전통적인 연간 게임 출시X ≫ 주요 명단, 새로운 키트, 그래픽 및 게임 플레이 등을 계속 업데이트
③ PC는 차세대버젼으로 출시, 콘솔에서 120Hz 지원 없음
④ 첫 출시 이후 PS5, PS4, PC를 위한 Edit Mode│Option Files 추가 무료 업데이트 예정 (XBOX는 패치 적용X)
⑤ eFootball은 Ps Plus & XBOX 라이브 골드가 필요 없음 (거피셜)
⑥ 전 세계 공통의 서버 ≫ 위치와 플랫폼을 기반으로 매치메이킹을 위한 여러 필터를 포함
⑦ eFootball은 강력한 "뽑기 요소"가 없음 ≫ pay to win 시스템이 아님
유료 요소에는 새로운 팀 빌딩 모드를 위한 개별 선수들(예상: 이주의 선수/클럽 셀렉션),
매치패스(예상: 아이코닉/레전드)들이 포함되며 그리고 향후에 추가 모드를 판매할 계획
⑧ 마스터리그와 비컴어레전드는 향후 프리미엄 다운로드(유료 DLC) 콘텐츠로 제공될 예정
(루머) 마스터리그 ⇒ The Academy(유스팀 관련 추가 예상), 비컴어레전드 ⇒ Road to Glory / 내년 3월 이후 출시 예상
⑨ eFootball의 온라인 인프라를 크게 개선 ≫ 기존의 P2P에서 구글 클라우드 플랫폼 전용 서버 도입 예상
⇒ 플레이하는 환경에 따른 통신 품질의 차이가 게임 플레이에 최대한 영향을 미치지 않도록 개발 및 조정
⑩ 「모션 매칭」 기술을 도입
⇒ 기존의 4배가 넘는 애니메이션을 탑재하는 것이 가능하게 되어 리얼한 움직임과 높은 반응을 실현
⑪ 공격과 수비의 1 vs 1 공방에 초점을 두고 있으며 듀얼이라는 새로운 카메라 추가
⇒ 측면의 윙어가 볼을 가지고 있거나 상대방의 페널티 에어리어에 접근할 때는 보다 가까운 시야로 전환
⑫ 주간 라이브 업데이트 유지, 각 팀의 이적 및 스쿼드 변경 사항은 매주 업데이트
⑬ 초가을 출시 때는 9개팀, 그 후 새로운 팀들을 무료로 추가 및 업데이트
⇒ 모든 팀이 무료로 추가되는지는 아직 명확한 것은 아닌 것 같아서 다음주 발표를 봐야될 것 같습니다!!
⑭ 차세대 콘솔과 PC에서 플레이하는 사람들을 위한 그래픽, 관중의 사실적인 움직임 등 추가 이점 많음
⇒ 일부는 출시일 이후 업데이트
⑮ PS5 듀얼센스 컨트롤러의 햅틱 피드백 및 적응형 트리거를 지원
[초가을]
▣ e풋볼 9월 중순 출시 예상 (9월 20일?)
▣ PlayStation 5 vs PlayStation 4 / Xbox Series X|S vs Xbox One 크로스 제네레이션
▣ 9개 팀으로 로컬 매치(오프라인) 및 온라인 대전
[가을]
▣ 크로스 플랫폼 (콘솔 · PC)
▣ 팀 빌딩 모드 탑재 (≒ 마이클럽 / 10월 28일 ~ 11월 4일 추가 예상)
트레이닝으로 선수를 육성해 강력한 선수나 레전드를 팀에 더하고, 팀을 강화할 수 있는 팀 빌딩 모드를 탑재
자신이 좋아하는 포메이션과 전술에 맞는 마음에 드는 선수와 감독을 모아 원팀을 구성할 수 있음
▣ 온라인 리그 개막
팀 빌딩 모드로 만든 자체 팀으로 참가할 수 있는 온라인 리그가 개막
▣ '매치패스' 등장 (무료/유료)
경기 플레이 수에 따라 좋아하는 선수를 지명해 획득할 수 있는 아이템 등을 받을 수 있는 구조가 「매치 패스」
[겨울]
▣ 공식 e스포츠 대회 개막
▣ 크로스 플랫폼 (콘솔 · PC · 모바일)
▣ 모바일 컨트롤러 지원 ⇒ 모바일 유저가 콘솔 유저와 플레이하려면 컨트롤러 필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