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예절문답

제사에서 향을 피우고 모사기에 술을 붓는 이유는?

작성자蘭石齋주인|작성시간26.06.20|조회수22 목록 댓글 0

제사에서 향을 피우고 모사기에 술을 붓는 이유는?

 

제사를 지낼 때,

먼저 향을 피우고 다음 술을 따라서 모사 그릇에 붓는데

왜 이런 행위를 하는지요?

 

(소견을 드립니다.)

제사의식에는 조상을 모시기 위한 降神焚香과 降神酹酒가 있습니다.

焚香은 혹 하늘에 계실지도 모르는 祖上神을 부르는 儀式이고

酹酒는 혹 지하에 계실지도 모르는 祖上神을 부르는 儀式입니다.

 

이런 절차 후에 祖上神께서 神位에 降臨하시면 비로소 자손들이

參神禮라 하여 祖上께 인사를 드리고 祭祀儀式을 擧行하는 것입니다.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