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운론] 멘토영어학 p.394 "-ometer" 관련 질문

작성자엉망잔칭|작성시간26.06.19|조회수47 목록 댓글 2

※ 말머리 필수

※ 게시판 공지 필독

※ 글 복사 허용 설정

※ 멘터영어학 심화이론 외의 질문은 자유게시판

 

각 게시판은 조교 답변으로 이루어지는 곳이 아닙니다:) 상호 협력을 통한 수강생들의 발전적 학습을 기대합니다. 

 

 

 

 

p.394에 (13)에 나오는 suffix 중에 "-ometer" 관련 질문입니다.

 

예시로 나오는 단어인 speedometer [spi da mɪ tər] 에 primary stress가 [da] 에 있잖아요! 
근데 여기서 suffix가 '-ometer' 니까.. [da] 음절은 '접사의 바로 앞 음절'이 아니라, 접사에 해당하는(?) 음절 아닌가요?? ㅜㅜ

 

그러니까 stress-bearing suffix여야 맞는 것 같은데...  교재에선 stress-shifting suffix로 나와서..

제가 그동안 접사 붙는 음절을 잘못 알고 있던 건지 헷갈리더라구요ㅜㅜ

 

혹시 아신다면 답변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키츠네 | 작성시간 26.06.19 안녕하세요.

    교수님께서 설명해 주실 때, -ometer의 경우 앞의 o는 발음을 위해 삽입된 요소라고 하셨습니다!

    speedometer를 분석할 때는 -ometer 전체를 하나의 접사로 보기보다, 실제로는 o를 제외한 부분을 기준으로 이해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 답댓글 작성자엉망잔칭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6.06.19 헉 제가 설명을 놓쳤었군요..! 감사합니다 !!!!!
    댓글 이모티콘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