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말머리 필수
※ 게시판 공지 필독
※ 글 복사 허용 설정
※ 영어학 기출분석 외의 질문은 자유게시판
각 게시판은 조교 답변으로 이루어지는 곳이 아닙니다:) 상호 협력을 통한 수강생들의 발전적 학습을 기대합니다.
unattested disyllabic adjiectives에서 obstruent로 끝나는 경우 되지 않는다.는 틀린 말일까요? vowel이 되기 때문에 이와 상응하는 특징인 consonant으로 쓰는 것이 맞나요??
다음검색
댓글
댓글 리스트-
작성자키츠네 작성시간 26.06.20 안녕하세요!
제가 생각한 바로는,
완전히 틀렸다고 보기보다는 표현이 덜 정확한 것으로 이해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강의에서 늘 강조하시는 것처럼,
항상 대립되는 집단(consonant vs vowel 등)을 기준으로 설명하는 것이 정확할 것 같습니다! -
답댓글 작성자중등to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 26.06.20 답변 감사합니다! 실제 시험에서 obstruent로 적었을 경우 감점 가능성도 있을까요?
-
작성자키츠네 작성시간 26.06.20 해당 문제에서는 단일 자질(obstruent)보다는 대립 집단 전체를 함께 제시하는 답(consonant vs vowel)을 정답으로 인정했을 것 같습니다..!
저도 문제 풀 때 자주 헷갈리지만, 강의에서 강조하신 것처럼 항상 대립되는 것을 기준으로 답을 작성하는 것을 계속 의식하면서 접근하는 것이 중요할 것 같아요🥺 -
답댓글 작성자중등to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 26.06.20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