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 A6

작성자화이팅이묭|작성시간26.06.21|조회수36 목록 댓글 2

※ 말머리 필수

※ 게시판 공지 필독

※ 글 복사 허용 설정

※ 영어학 기출분석 외의 질문은 자유게시판

 

각 게시판은 조교 답변으로 이루어지는 곳이 아닙니다:) 상호 협력을 통한 수강생들의 발전적 학습을 기대합니다. 

 

저는 답을

For the attested disyllabic adjectives, they phonetically all end with vowels. For the unattested, they phonetically all end with consonants.

이렇게 썼는데, “phonetically"를 쓰면 안 되나요?

그리고 base adjective인 happy, tiny, brainy, mighty의 y가 모음은 아니니까 phonetically 또는 phonemically를 붙여야 하는 거 아닌가요?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키츠네 | 작성시간 26.06.21 안녕하세요! 제가 생각한 바로는,

    phonetically를 썼다고 해서 반드시 틀렸다고 보기는 어렵겠지만,
    문제에서 요구하는 것이 이미 phonological conditions이므로, 굳이 phonetically나 phonologically를 덧붙이지 않아도 될 것 같습니다. 실제로 다른 문제에서도 문맥상 분명한 경우에는 보통 부사를 붙이지 않고 특성만 기술하니까요..!
    저는 모범답안처럼 end in a vowel 라고 쓰는 것이 가장 적절하다고 생각했습니다!

    또한, 비슷한 맥락에서(phonological conditions를 요구) happy, tiny, brainy, mighty의 경우 마지막 철자는 y이지만, 음운적으로는 모두 /i/로 끝나므로, end in a vowel 라고 해도 문제가 없을 것 같습니다!
  • 답댓글 작성자화이팅이묭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6.06.22 new 와 감사합니다!!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