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아름다운 사람(현경과 영애)

작성자선경악기|작성시간26.06.23|조회수9 목록 댓글 0

『아름다운 사람』(김민기 작사/작곡)은 1974년 발매된

여성 듀오 「현경과 영애」의 앨범 대표 곡 입니다.

「현경과 영애」는 1970년대 서울대 미대 학생으로

이루어진 여성 듀오로 성량(聲量)과 기교가 아니라,

사람의 음성이 어우러질 때의 본질적인 아름다움이

느껴집니다. 이 아름다움은 독창부터 합창까지 멋과

맛을 느끼게 하는 특성이 있습니다.

그리고 이 곡을 만든 '김민기'는 그녀들의 대학 선배이며

'양희은'이 부른 "아침 이슬"을 만든 뮤지션입니다.

『아름다운 사람』의 1절은 '이현경'이 불렀고 2절은

'박영애'가 그리고 3절은 함께 불렀는데, 음색이 흡사해

익숙하지 않고는 알아채기가 힘들다고 하죠..

"어리석은 인간 군상(群像)을 아이에 빗대어 표현한

가사"는 그런 아이에게 측은한 마음을 갖고 아름다운

희망을 주고 싶은 심정을 담고 있습니다.

아이와 그 "아이"를 지켜보고 있는 "그 이"가 모두

아름다우며 그 대비가 묘한 울림을 주고 있습니다.

<인천 아이러브색소폰학원 윤양로 원장>

===============

어두운 비 내려오면

처마 밑에 한 아이 울고 서있네

그 맑은 두 눈에 눈물 고이면

음, 아름다운 그 이는 사람이여라

 

세찬 바람 불어오면

들판에 한 아이 달려가네

그 더운 가슴에 바람 안으면

음, 아름다운 그 이는 사람이여라

 

새하얀 눈 내려오면

산 위에 한 아이 우뚝 서있네

그 고운 마음에 노래 울리면

음, 아름다운 그 이는 사람이여라

그 이는 아름다운 사람이여라

 

https://youtu.be/eFO9CZNU2hs?si=2koWSH6R_y0UTAKA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