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운 사람』(김민기 작사/작곡)은 1974년 발매된
여성 듀오 「현경과 영애」의 앨범 대표 곡 입니다.
「현경과 영애」는 1970년대 서울대 미대 학생으로
이루어진 여성 듀오로 성량(聲量)과 기교가 아니라,
사람의 음성이 어우러질 때의 본질적인 아름다움이
느껴집니다. 이 아름다움은 독창부터 합창까지 멋과
맛을 느끼게 하는 특성이 있습니다.
그리고 이 곡을 만든 '김민기'는 그녀들의 대학 선배이며
'양희은'이 부른 "아침 이슬"을 만든 뮤지션입니다.
『아름다운 사람』의 1절은 '이현경'이 불렀고 2절은
'박영애'가 그리고 3절은 함께 불렀는데, 음색이 흡사해
익숙하지 않고는 알아채기가 힘들다고 하죠..
"어리석은 인간 군상(群像)을 아이에 빗대어 표현한
가사"는 그런 아이에게 측은한 마음을 갖고 아름다운
희망을 주고 싶은 심정을 담고 있습니다.
아이와 그 "아이"를 지켜보고 있는 "그 이"가 모두
아름다우며 그 대비가 묘한 울림을 주고 있습니다.
<인천 아이러브색소폰학원 윤양로 원장>
===============
어두운 비 내려오면
처마 밑에 한 아이 울고 서있네
그 맑은 두 눈에 눈물 고이면
음, 아름다운 그 이는 사람이여라
세찬 바람 불어오면
들판에 한 아이 달려가네
그 더운 가슴에 바람 안으면
음, 아름다운 그 이는 사람이여라
새하얀 눈 내려오면
산 위에 한 아이 우뚝 서있네
그 고운 마음에 노래 울리면
음, 아름다운 그 이는 사람이여라
그 이는 아름다운 사람이여라
다음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