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좋은 글, 마음쉼터

영원한 것은 아무 것도 없다.

작성자선경악기|작성시간26.06.20|조회수12 목록 댓글 0

   영원한 것은 아무 것도 없다.   

이 세상에서 영원(永遠)한 것은 아무 것도 없다.

 

어떤 어려운 일도, 어떤 즐거운 일도 영원(永遠)

하지 않다. 모두 한 때이다.


한 생애(生涯)를 통해서 어려움만 지속된다면

누가 감내(堪耐)하겠는가?

다 도중에 하차(下車)하고 말 것이다.

 

모든 것이 한 때이다. 좋은 일도 그렇다.
좋은 일도 늘 지속(持續) 되지는 않는다.

 

어려운 때 일수록 낙천적(樂天的)인 인생관을

가져야 한다. 덜 가지고도 더 많이 존재(存在)

할 수 있어야 한다.

 

이전에는 무심(無心)히 관심(關心)갖지 않던

인간 관계도 더욱 살뜰히 챙겨야 한다.

 

더 검소(儉素)하고 작은 것으로써 기쁨을

느껴야 한다.


우리 인생에서 참으로 소중(所重)한 것은 어떤

사회적인 지위(地位)나 신분(身分), 소유물이

아니다.

우리들 자신(自身)이 누구인지를 아는 일이다.

 

 

(법정 스님)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