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하늘지키미 님

※ 이렇게 살아가면 좋겠습니다 ※

작성자하늘지키미|작성시간26.06.20|조회수1 목록 댓글 2

※ 이렇게 살아가면 좋겠습니다 ※


​나이가 들수록
꽃 같은 인품의 향기를 지니고
넉넉한 마음으로 살았으면 좋겠습니다.


늙어가더라도
지난 세월에 너무 집착하지 말고
언제나 청춘의 봄날 같은 의욕을 갖고
활기가 넘치는 인생을 살아가면 좋겠습니다.


​우러난 욕심 모두 몰아내고
언제나 스스로 평온한 마음 지니며
지난 세월을 모두 즐겁게 안아
자기 인생을 사랑하며 살았으면 좋겠습니다.


​가진 것, 주위에 모두 나누어
아낌없이 베푼 너그러운 마음이
기쁨의 웃음으로 남게 하며
그 웃음소리가 영원의 소리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늘어나는 주름살 인생의 경륜으로 삼고
자신이 살아오면서 남긴 징표로 고이 접어
감사한 마음, 아름다운 마음으로
큰 기쁨 속에 살아갔으면 좋겠습니다.


​인생이란 결국 혼자서 가는 길
살아온 날들의 경륜이 쌓인 그 무게 노여워도
아무것도 지니지 말고 가벼운 마음으로 그렇게
마음의 부자로 살았으면 좋겠습니다.


​자연스러운 마음으로 다시 돌아가
마음이 호수 하나 가슴에 만들어 놓고
언제나 기도하는 마음으로
근심 없는 시간을 살아갔으면 좋겠습니다.


​그것이
우리들 인생의
가장 큰 행복이면 좋겠습니다.


​-다오시오- 좋은글 中에서 -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淸草배창호 | 작성시간 26.06.21 빈손으로 왔다가
    빈손으로 가는 생,
    무에 그리 애닳아 하겠습니까
    나눔하면서
    남은 생,
    보람을 일구는 멋진 삶이 되었음 합니다
    댓글 이모티콘
  • 답댓글 작성자하늘지키미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6.06.21 💖움켜쥔 행복은 씨앗이지만 나누는 행복은 꽃이고 열매라고 합니다.
    오늘도 꽃피고 열매 맺는 행복한 하루 힘차게 만들어 가시길 기원 합니다.💖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