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리사 - 냉산 - 땅재 - ★청화산 - 주륵폭포 - 다곡다항 3

작성자만세|작성시간26.06.17|조회수5 목록 댓글 0

♣ 1페이지

보고 걷고 | 도리사 - 냉산 - 땅재 - ★청화산 - 주륵폭포 - 다곡다항 2 - Daum 카페

 

♣ 2페이지

보고 걷고 | 도리사 - 냉산 - 땅재 - ★청화산 - 주륵폭포 - 다곡다항 2 - Daum 카페

 

<내림, 오름, 내림>

11분 후

"팔공지맥" 갈림길

직진으로 →

"다항마을 2.6km"

"주륵폭포 1.3km" →

 

4분 후

직진 갈림길에서

좌측으로 꺽어 내려가는데

"다항마을 2.3km"

"주륵폭포 1.0km" →

 

▶ 등로는 미끄러운 잔돌길

목계단이 거칠게 이어진다.

8분 후

 

2분 후

의자 쉼터에서

앞 봉우리 뒤로

"냉산" 능선

 

3분 후

한 번 더 보이고

 

4분 후

"다항마을 1.7km" →

♠ 뒤돌아 보고

 

▶ 이리 저리 몇 번 건너간다.

2분 후

우측으로 건너고

 

2분 후

좌측으로 건너고

 

1분 후

우측으로 건너고

 

2분 후

넙적한 바위 지나

잠시후

좌측으로 건너고

 

1분 후

우측으로 건너고

 

1분 후

거대한 암벽 아래

안전목책을 내려가면

잠시후

"여기는 주륵폭포"

♠ 뒤돌아 보면서

"주륵폭포" 쪽으로

수량이 있을 때를 기대해 본다.

■ 

■ 

〓 주륵폭포 〓

 

1분 후

의자쉼터를 지나고

 

4분 후

굵은 바위길을 만난다.

 

2분 후

수량이 있을 때는

괜찮은 모습을 보일 것 같은

소폭 모습!

잠시후

좌측으로 건너간다.

 

4분 후

의자 쉼터를 지나고

 

1분 후

포장길을 건너고

 

4분 후

한 번 더 건너고

 

3분 후

눈 앞에 다가오는

"냉산" 라인

뾰쪽 솟아있으니

어느 것이 "냉산" 인지?

 

1분 후

묘지 옆 갈림길에서

우측으로 →

잠시후

의자를 지나고

잠시후

너른 길을 만나면서

우측으로 가야 하는데

좌측으로 가게 된다.

♠ 좌측으로 가보면

좌측으로 내려가면 되는데

이정표가 없는 탓에

뒤돌아 간다.

♠ 직진 방향의

"주륵사 폐탑지 100m"

♠ 가보고 싶었으나

오름길인 것 같아 포기하고

>>> 다시 뒤돌아 간다.

"다항마을 0.1km" →

청화산 등산로 안내도

"청화산" 이 보이고

당겨본 "청화산"

"상주 ~ 영천 고속도로"

좌측으로 내려가면

고속도로 굴다리를 통과한다.

2017년에 준공이 되었다.

굴다리를 빠져나와

좌측으로 →

"경북 구미시 도개면 다곡리 678"

주택을 끼고 돌아

우측으로 간다.

 

1분 후

"청화산" 을 바라보며 ~

"땅재" 방면 ~

내려온 능선 ~

"냉산" ~

다시 걸어간다.

〓 동영상 〓

 

3분 후

정자를 지나가면

우측에 보이는 들머리

여기가 정식 등로인데

엉뚱한 곳으로 돌아왔다.

아까 "주륵사 퍠탑지" 방향으로

올라가는 길이다.

 

3분 후

음 ~ 메 친구들이 인사를 한다.

능선을 이어가는

봉우리들이 보이는데

"도송지" 쪽으로 이어질까?

"청화산"

잠시후

좌측 "다항교" 로 가기 전에

정면으로 갔다온다.

왕복 5분 정도

 

2분 후

우측에 뭐라고 쓰여 있어

당겨 보았더니

"靑華洞門" 이라 쓰여있다.

잠시후

"냉산" 방면 ~

 ■ ■

>>> 갈림길로 뒤돌아 간다.

◐◑ 다시 돌아온 갈림길

우측으로 꺽어

"다항다곡정류장" 으로 간다.

"주륵사 폐탑지 800m"

잠시후

"다항교" 를 건너고

잠시 올라가며 ~

봉우리들과 "청화산"

당겨보는데

위치는 잘 모르겠고

저기에 등로가 있을까?

"청화산"

잠시후

"다항다곡정류장"

6시 15분 쯤에 오는

73-2번 버스를 타고

"선산터미널" 로 가서

"구미역" 으로 간다.

"다곡리 표지석"

 

<선산터미널 → 구미역>

◆ 대중교통을 이용하다 보니

산행하는 시간보다는

그 외 시간들이 더 많이 소요되고 있다.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