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페이지
보고 걷고 | 도리사 - 냉산 - 땅재 - ★청화산 - 주륵폭포 - 다곡다항 2 - Daum 카페
♣ 2페이지
보고 걷고 | 도리사 - 냉산 - 땅재 - ★청화산 - 주륵폭포 - 다곡다항 2 - Daum 카페
<내림, 오름, 내림>
11분 후
"팔공지맥" 갈림길
직진으로 →
"다항마을 2.6km"
"주륵폭포 1.3km" →
4분 후
직진 갈림길에서
좌측으로 꺽어 내려가는데
"다항마을 2.3km"
"주륵폭포 1.0km" →
▶ 등로는 미끄러운 잔돌길
목계단이 거칠게 이어진다.
8분 후
2분 후
의자 쉼터에서
앞 봉우리 뒤로
"냉산" 능선
3분 후
한 번 더 보이고
4분 후
"다항마을 1.7km" →
♠ 뒤돌아 보고
▶ 이리 저리 몇 번 건너간다.
2분 후
우측으로 건너고
2분 후
좌측으로 건너고
1분 후
우측으로 건너고
2분 후
넙적한 바위 지나
잠시후
좌측으로 건너고
1분 후
우측으로 건너고
1분 후
거대한 암벽 아래
안전목책을 내려가면
잠시후
"여기는 주륵폭포"
♠ 뒤돌아 보면서
"주륵폭포" 쪽으로
수량이 있을 때를 기대해 본다.
■ ■
■ ■ ■
〓 주륵폭포 〓
1분 후
의자쉼터를 지나고
4분 후
굵은 바위길을 만난다.
2분 후
수량이 있을 때는
괜찮은 모습을 보일 것 같은
소폭 모습!
잠시후
좌측으로 건너간다.
4분 후
의자 쉼터를 지나고
1분 후
포장길을 건너고
4분 후
한 번 더 건너고
3분 후
눈 앞에 다가오는
"냉산" 라인
뾰쪽 솟아있으니
어느 것이 "냉산" 인지?
1분 후
묘지 옆 갈림길에서
우측으로 →
잠시후
의자를 지나고
잠시후
너른 길을 만나면서
우측으로 가야 하는데
좌측으로 가게 된다.
♠ 좌측으로 가보면
좌측으로 내려가면 되는데
이정표가 없는 탓에
뒤돌아 간다.
♠ 직진 방향의
"주륵사 폐탑지 100m"
♠ 가보고 싶었으나
오름길인 것 같아 포기하고
>>> 다시 뒤돌아 간다.
"다항마을 0.1km" →
청화산 등산로 안내도
"청화산" 이 보이고
당겨본 "청화산"
"상주 ~ 영천 고속도로"
좌측으로 내려가면
고속도로 굴다리를 통과한다.
2017년에 준공이 되었다.
굴다리를 빠져나와
좌측으로 →
"경북 구미시 도개면 다곡리 678"
주택을 끼고 돌아
우측으로 간다.
1분 후
"청화산" 을 바라보며 ~
"땅재" 방면 ~
내려온 능선 ~
"냉산" ~
다시 걸어간다.
〓 동영상 〓
3분 후
정자를 지나가면
우측에 보이는 들머리
여기가 정식 등로인데
엉뚱한 곳으로 돌아왔다.
아까 "주륵사 퍠탑지" 방향으로
올라가는 길이다.
3분 후
음 ~ 메 친구들이 인사를 한다.
능선을 이어가는
봉우리들이 보이는데
"도송지" 쪽으로 이어질까?
"청화산"
잠시후
좌측 "다항교" 로 가기 전에
정면으로 갔다온다.
◐ 왕복 5분 정도 ◑
2분 후
우측에 뭐라고 쓰여 있어
당겨 보았더니
"靑華洞門" 이라 쓰여있다.
잠시후
"냉산" 방면 ~
■ ■ ■
>>> 갈림길로 뒤돌아 간다.
◐◑ 다시 돌아온 갈림길
우측으로 꺽어
"다항다곡정류장" 으로 간다.
"주륵사 폐탑지 800m"
잠시후
"다항교" 를 건너고
잠시 올라가며 ~
봉우리들과 "청화산"
당겨보는데
위치는 잘 모르겠고
저기에 등로가 있을까?
"청화산"
잠시후
"다항다곡정류장"
6시 15분 쯤에 오는
73-2번 버스를 타고
"선산터미널" 로 가서
"구미역" 으로 간다.
"다곡리 표지석"
<선산터미널 → 구미역>
◆ 대중교통을 이용하다 보니
산행하는 시간보다는
그 외 시간들이 더 많이 소요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