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리사 - 냉산 - 땅재 - ★청화산 - 주륵폭포 - 다곡다항 1

작성자만세|작성시간26.06.17|조회수20 목록 댓글 0

▣ 2026년 6월 중순 중

▶ 도리사 3주차장 - 서대전망대 - 냉산 / 694m - 헬기장 - 618.1m 표찰 - 땅재 - 헬기장 - 609.3m 리본 -

- 청화산 / 700.7m - 팔공지맥 갈림길 - 주륵폭포 - 다곡다항 정류장

 

◐ 도리사 3주차장 - 10분 "서대전망대" - 30분 "냉산 / 694m - 10분 "헬기장" - 15분 "618.1m" 표찰 -

- 30분 "땅재" - 30분 "헬기장" - 30분 "609.3m" 리본 - 30분 "청화산 / 700.7m -

- 35분 "팔공지맥 갈림길" - 35분 "주륵폭포" - 40분 "다곡다항 정류장" ◑

◆ 6시간 정도

"구포역 / 6시 48분" 출발

"경산역 / 7시 53분" 도착

"구미역" 에서

버스가 늦은 시간에 있어

"경산역 / 대경선 → 구미역" 으로 간다.

* 평일 / 7시 57분, 8시 8분, 8시 27분

* 토, 공휴일 / 7시 57분, 8시 27분

"구미역(선산노선정류장)" 에서

"176번 / 9시 50분" 출발

 

"해평종점 / 10시 10분" 도착

"선산터미널 10시 15분" 에서 출발하여

"해평 / 10시 35분" 에 도착하는

"74 - 4번" 을 기다렸다가

"도리사" 로 간다.

"해평" 은 세 번째 찾아왔다.

- "베틀산 ~ 산동숲 ~ 경운대"

- "냉산 ~ 베틀산 ~ 경운대"

30분 정도 기다리면서

주변을 둘러보았다.

 

"도리사정류장 / 10시 55분" 도착

오늘은 "도리사" 까지

승용차를 얻어 타고 올라간다.

"냉산 등산로 안내도"

"도리사(임도) 1.6km" →

 

덕분에 "3주차장" 까지

편하게 올라왔다.

이제 임도를 따라 올라간다.

 

8분 후

공사 현장에서

좌측으로 간다.

♠ 우측에 보이는

"도리사"

신라 최초 사찰이라고??

"서대 50m" →

 

2분 후

"서대 전망대"

"서대 (직지사의 유래)"

오늘은 시야가 괜찮다.

"팔공산, 가산, 유학산" ~

"유학산, 금오산"

"금오산, 접성산"

"접성산"

당겨본

"가산, 유학산"

"금오산"

"창림저수지"

〓 서대 전망대 〓

"냉산레포츠공원" 방향은

공사 중으로 갈 수 없고

이정표 뒤로 올라간다.

 

3분 후

한창 공사 중인 현장

"구미 시가지" 방면

"금오산, 접성산"

"선산" 방면

"청화산" 으로 이어지는 능선

당겨본 "금오산"

"접성산, 꺼먼재산"

"구미보"

■ ■

■ 

♠ 뒤돌아 보고

 

2분 후

"도리사 0.1km" 갈림길

직진으로 →

"태조산 (냉산) 0.9km" →

 

2분 후

바위를 지나 오르면서

경사가 더해진다.

 

9분 후

경사가 누그러지면서

좌측 갈림길에서

오늘은

우측으로 빡시게 올라간다.

 

3분 후

등로에 합류하면

♠ "꺼꾸로형통바위" 가

좌측에 있는데

별 볼 것도 없기에

그냥 패스!!

우측으로 올라간다.

 

2분 후

돌무더기를 지나고

 

5분 (내림 오름) 후

"냉산 / 694m"

태조산(냉산) 등산로 안내

곧 이어서

♠ 우측에 있는 바위

걸터 앉아 보면

용도를 알 수 있겠지!

"땅재 3.0km" →

 

5분 (내림) 후

"제2주차장 0.7km" 갈림길

직진으로 올라간다.

"땅재 2.6km" →

 

2분 (오름) 후

"제1주차장 1.5km" 갈림길

직진으로 내려간다.

"헬기장"

■ ■

"땅재 2.5km" →

 

2분 (내림 오름) 후

바위들 옆으로 올라가고

 

<내림, 완만, 오름>

7분 후

완만한 숲길의 가지목

 

2분 후

"땅재 1.62km" →

 

2분 (오름) 후

"도문리 4.1km" 갈림길

오늘은

직진으로 내려간다.

"팔공지맥 618.1m" 표찰

"땅재 1.6km" →

 

1분 후

얼핏 보이는 거북이!

뚜렸한 숲길 등로

 

<완만- 2, 오름- 1>

3분 후

누워 주무시는 이정표

"땅재 1.16km" →

 

3분 (내림) 후

"땅재 군위쪽 입구 1.0km" 갈림길

좌측으로 꺽어 내려간다.

♠ 직진으로 가야했나?

"땅재 1.1km" →

초입에 보이는

많은 리본

 

2분 후

"땅재 1.0km" →

 

4분 후

우측 직진 갈림길에서

좌측으로 내려간다.

♠ 우측 직진으로

내려가야 했었나??

좌측으로 가파르게 내려간다.

 

1분 후

로프를 만나면서

더 급하게 경사가 더해지고

 

2분 후

로프길이 끝나면서

계속 가파르게 내려간다.

잠시후

많은 리본들 지나고

잠시후

너른 길을 만나지만

직진으로

계속 가파르게 내려간다.

"땅재 0.6km" →

 

4분 후

낡은 의자를 지나고

 

▶ 1분 후

좌측으로 등로는 꺽어지고

▶ 3분 후

좌측길이 합류하고

잠시후

날머리에 있는 이정표

대형 물탱크

건너편으로 보이는

"청화산"

당겨본 "청화산"

● ●

 

1분 후

아래 보이는 도로

"도군로"

내려온 방향의 이정표

우측으로 도로따라 올라간다.

"구미의산 종주길"

"12구간, 13구간" 지점

"구미의산 종주길" 현위치

잠시후

"냉산" 방면 부터 ~

희미한 것은

지도상의 "옥녀봉"

"청화산" 은 숨어버렸다.

올라가야 할 능선

♣ 나머지 사진은 2페이지로 ~ ~ ~

보고 걷고 | 도리사 - 냉산 - 땅재 - ★청화산 - 주륵폭포 - 다곡다항 2 - Daum 카페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