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댓글

뒤로

재무회계 손상차손과 환입, 너무 헷갈려서 정리해서 올려봐요

작성자내 인생은 지금 익금산입ing| 작성시간17.07.27| 조회수2261| 댓글 9

댓글 리스트

  • 작성자 디샤넬 작성시간17.07.27 ㄷㄷ 쩌네요
  • 작성자 공부중이에요 작성시간17.08.03 유형자산 재평가모형 손상 잡을때 fv 로만 하나요? 회수가능액이 공정가치보다 더 낮으면 회수가능액 까지 손상 잡는거 아닌가요?
  • 답댓글 작성자 내 인생은 지금 익금산입ing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17.08.03 네 저도 궁금해서 찾아봤는데 두가지 경우가 있네요

    (경우1) 처분부대원가가 미미한 경우
    FV랑 순FV랑 근사한 값
    손상기준은 FV

    (경우2) 처분부대원가가 미미하지 않은 경우
    순FV가 항상 FV보다 작다
    손상기준은 순FV

    즉 경우에 따라 손상기준은 FV or 순FV
  • 답댓글 작성자 공부중이에요 작성시간17.08.03 내 인생은 지금 익금산입ing 아 그렇군요 그런데 손상환입은 회수가능액이 공정가치 보다 크더라도 공정가치까지만 해준다고 하더라구요
  • 답댓글 작성자 내 인생은 지금 익금산입ing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17.08.03 공부중이에요 제가 알기론
    유형자산 재평가모형에선
    손상환입 시
    기인식한 NI부분까지 환입으로 인식하고
    초과분은 재평가잉여금(OCI)로 인식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만...
    아닌가요?
  • 답댓글 작성자 공부중이에요 작성시간17.08.04 내 인생은 지금 익금산입ing 네 맞습니다 ! 그 환입시 회수가능액이랑 공정가치가 주어진 경우 손상이랑 다르게 회수가능액은 무시하고 공정가치까지만 작성자님이 말씀하신 논리로 환입하더라구요
  • 작성자 StreetSong 작성시간19.02.04 쩌신다 ㄷㄷ
  •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진만 볼 수 있습니다.
  •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진만 볼 수 있습니다.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
카카오 이모티콘
사용할 수 있는 카페앱에서
댓글을 작성하시겠습니까?
이동시 작성중인 내용은 유지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