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댓글

뒤로

감가상각비랑 손상차손 문제 봐주세요...........

작성자재무회계2| 작성시간11.06.09| 조회수306| 댓글 5

댓글 리스트

  • 작성자 natural born killer 작성시간11.06.09 1. x2년도말까지 감까상각누계액 = (110,000-10,000)x7/10 = 70,000
    따라서 잔존가액은 40,000
    x3년도 감가상각비 - (40,000-4,000)x1/3 =12,000
    잔존내용연수가 2년에서 3년으로 늘었기때문에 이렇게 풀어줘야합니다.
  • 작성자 natural born killer 작성시간11.06.09 2. x2년말 손상전장부금액 = 10,000 - 10,000 x 2/10 = 8,000
    x2년말 손상차손금액 = 8,000 - 6,400 = 1,600 이 손상누계액이 됩니다.

    손상을 인식하지 않았을 경우 x4년말 장부금액 = 10,000 - 10,000 x 4/10 = 6,000
    따라서 x4년도에는 위의 금액을 한도로 손상차손 환입을 인식하면 됩니다.

    x4년말 장부금액 = 6,400 - 6,400 x 2/8 = 4,800
    이고 회수가능가액이 6,400원이나 한도 6,000원을 초과하므로, x4년말 손상차손환입액은
    6,000 - 4,800 = 1,200원
  • 답댓글 작성자 재무회계2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11.06.10 감사합니당 ㅠㅠㅠㅠㅠㅠ아 근데,,,이 부분에서 책 봐도 자꾸 머리가 복잡해지네요ㅠㅠㅠㅠㅠ사칙연산도 그냥 까먹을것같은 ㅠㅠㅠ
    X4년말 장부금액을 구할때 왜 2/8을 곱해줘야한는거죠ㅠㅠㅠㅠ아ㅠㅠㅠㅠ
  • 답댓글 작성자 자본 작성시간11.06.11 02년도부터 부터 손상되어 장부금액이 6,400이 되었잖아요? 그럼 02년도 시점에서 잔존내용연수는 앞으로 10년중 8년 남은걸로 감가상각 시작해야죠..
  • 작성자 natural born killer 작성시간11.06.10 3.
    (취득가액 - 12,000) x 3/6 x 3/12 = 60,000
    따라서 취득가액 = 492,000

    x2년말 감가상각비 = (492,000 - 12,000) x 3/6 x 9/12 + (492,000 - 12,000) x 2/6 x 3/12 = 180,000 + 40,000 = 220,000 입니다.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
카카오 이모티콘
사용할 수 있는 카페앱에서
댓글을 작성하시겠습니까?
이동시 작성중인 내용은 유지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