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댓글

뒤로

경영학에서 임금과 노무비의 차이가 궁금합니다

작성자쒸드래곤| 작성시간13.07.22| 조회수678| 댓글 3

댓글 리스트

  • 작성자 삼재는떠났다 작성시간13.07.23 그게...;;;ㅎㅎㅎ 단어 그대로 보시면 안되는뎅;;ㅎㅎㅎㅎ 고임금 저노무비의 의미는... 노동자들이 받아가는 임금은 높다.. 하지만 생산성을 봤을때, 기업입장에서는 오히려 노무비 지출이 (상대적)낮다... 라는 의미입니다..... 그렇게 된 이유는????? 생산성을 높였기 때문에. 다른 곳들 보다 개개인에게 돈으로만 놓고보면 높은 임금을 주지만, 결국 그 노동자가 생산하는 양을 봤을때 기업입장에서는 오히려 노무비 지출이 적어진것을.......... 의미하는거에욤.
  • 작성자 삼재는떠났다 작성시간13.07.23 예를 들면. A기업 노동자는 200원의 임금을 받고 2개를 생산하고, B기업 노동자는 250원을 받고 3개를 생산합니다. 즉, B기업 노동자가 높은 임금을 받고 있지만, 기업입장에서는 오히려 노무비가 상대적으로 저렴하게 지출하고있는거죠. B기업이 6개를 생산할때 드는 노무비는 500원이지만, A기업의 6개 생산시에 발생하는 노무비는 600원이죠... 이정도면 이해가 되셨을라나..^^;;이해가 안되신다면.. 댓글을 ㅎㅎ;;
  • 답댓글 작성자 쒸드래곤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13.07.23 이해했네요! 답변감사드립니다^^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
카카오 이모티콘
사용할 수 있는 카페앱에서
댓글을 작성하시겠습니까?
이동시 작성중인 내용은 유지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