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산시종합운동장의 활성화와 홍보를 위해 민간 기부위탁에 의한 실외아이스링크(스케이트장)이 운영될 예정으로 알려졌다. 안산종합운동장은 운동장의 개념을 초원한 국제적,문화,관광적인 컨텐츠를 지속적으로 유치하여 안산시의 문화브랜드를 지향할 예정으로 알려졌으며, 박주원안산시장은 지역경제활성화와 시민의 행복권을 추구하기 위한방안의 일환으로 종합운동장의 활성화를 위한 고정관념을깰수 있는 포괄적이고 획기적인 운동장 활성화방안에 대한 주문을 한것으로 알려졌다.
12월초 개장, 3개월간 운영, 안산종합운동장 주차장내
▲ 올해는 우리 안산시 종합운동장앞에 실외 아이스링크가 설치돼 겨울을 맞아 어린이들과 청소년들에게 큰 인기를 끌 것으로 기대된다. 겨울철이 되면서 몸이 움츠러들게 된다. 겨울에는 특히 간단한 야외운동도 쉽지 않아서 필요한 운동량을 채우지 못하는 시민들이 많다. 화랑유원지낸 봄부터 가을까지 수많은 시민들이 조깅등의 운동을 즐기고 있지만, 겨울철에 안산지역에서 스포츠를 즐기기는것은 지금까지 불가능하였다.
이번에 안산종합운동장정문앞에 만들어진 실외 아이스링크장은 그런 점에서 겨울레저를 즐길 수 있는 좋은 장소다. 더구나 수도권에서 유일하게 종합운동장과 연계된 실외아이스링크장이라니 더욱 반갑다. 12월 초 개장하는 안산아이스링크(가칭)는 기존에 길이 60미터, 폭 30미터로서 화랑유원지와 할렐루야축구팀 전요구장인 안산종합운동장 및 안산문화예술의전당을 찾는 시민들에게 즐거운 겨울스포츠를 막끽할수 있는 기회를 줄것으로 기대되어, 움츠러든 시민들의 활기찬 여가생활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동절기에 한시적으로 운영되는 아이스링크장은 내년 2월까지 운영되며, 안산종합운동자 바로옆에 마련되어, 주차와 이용에 전혀 부담이 없이, 안산시의 종합운동장과 안산문화예술의 전당 및 안산화랑유원지를 동시에 돌아볼수 있는 관광거리도 제공한다.
특히 아이스링크 입장객에게는 아인스월드 입장료를, 아인스월드 입장객에게는 아이스링트 입장료를 어른은 2천원, 청소년과 어린이는 1천5백원을 할인 받을 수 있는 ‘상호할인 입장료 제도’를 실시해 아이스링크 뿐 아니라 아이스링크와 접해 있는 야인시대 세트장, 아인스 월드까지 두루 즐기며 입장료 혜택까지 받을 수 있다. 이용료는 어린이와 학생, 성인과 단체등으로 나무어 스케이트를 임대하는 저렴한 선에서 정해질것으로 알려졌다.
문의 : "안산아이스링크"운영담당자 ☎ 010-5554-5041
다음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