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강의일정
- 2024.12.09.(월) ~ 12.13.(금), 총 5회
- 월~금, 오후 13:30~17:30
■ 강의내용 및 특징
『민법만큼은 제대로 공부하자』
[민사법 최고전문가의 민법입문강좌] 국내 4대 대형로펌(Shin&Kim) 파트너 및 사법시험/변호사시험 출제위원 경력의 저자가 로스쿨 입학예정자들의 민사법 기초를 단단히 잡아주기 위하여 개설하는 입문강좌
[민법 선행학습의 중요성] 민법은 실무로서의 법의 시작이자 끝입니다. 좋은 변호사란 곧 민사를 잘하는 변호사입니다. 다만 분량이 압도적으로 많으며 관련법리도 가장 복잡합니다. 입학 후 민법을 시작해서는 학교 커리큘럼조차 제대로 따라가기 어렵습니다. 입학 전에 반드시 일정 수준 이상의 공부를 마쳐야 합니다.
[강의내용] 로스쿨에서는 효율적인 공부가 중요합니다. 민법 역시 처음에는 전체 내용을 개관하여 기본적인 이해를 갖추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이러한 기초를 토대로 본격적인 민법 공부를 시작해야 합니다. 본 강의는 저자가 입문자들을 위해 별도로 만든 강의안을 가지고 민법의 주요제도를 중심으로 이해하기 쉽도록 진행되고, 바로 본격적인 민법 공부를 가능하게 만들어 줍니다.
[완벽한 관련교재/강의 구축] 저자의 민사법시리즈는 로스쿨 학생들이 가장 많이 찾는 민사법 교재들로서, 정확성과 효율성에서 압도적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또한 각 학생들의 수준과 상황에 맞게 가장 효율적인 교재를 선택할 수 있도록 다양한 교재들이 마련되어 있으며 관련강의들도 유기적으로 마련되어 있습니다. 본 입문강좌를 시작으로 저자의 위 교재와 관련강의를 활용함으로써 민사법에서 최고의 성과를 얻어낼 수 있습니다.
■ 수강대상
- 2025년 17기 로스쿨 입학 예정자
■ 강의범위
- 재산법 주요 제도 개관
■ 후속과정
[2025 민법 기본강의]
- 겨울방학 중 진행되는 본격적인 민법강좌로서, 민법입문 수강 후 연이어 수강하면 됩니다. ☞ 2024.12.16.(월)~2025.2.3.(월) 총 40회(13:00~17:30 / 월~토)
- 민법 기본강의 중 최고의 강좌로 평가되고 있으며 많은 재학생들이 수강하고 있습니다. 초보자를 충분히 배려하여 강의가 진행되므로 두려움을 가질 필요가 없습니다.
- 저자의 ‘논점민법강의(11판)’을 기본교재로 진행됩니다. 주요사례 풀이를 병행하며, 학습성과를 체크하기 위하여 매일 일정한 분량의 선택형 자료가 추가 제공됩니다.
- 제대로 된 사고와 이해를 방해하는 짜깁기 요약서 형식의 교재로 진행하는 강의를 들을 이유가 전혀 없고 들어서도 안 됩니다. 민법만큼은 제대로 공부해야 합니다.
■ 강의교재
- 민법 입문(강의안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