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은혜나누기

[스크랩] 성경의 요절과 보혈

작성자심 솔로몬|작성시간19.07.11|조회수342 목록 댓글 0

성경속에 요절과 보혈


우리는 요3:16절 을 요절이라부른다 .

요절 이란 말은 성경속에 가장 귀한 구절이란 뜻이요.

또한 성경을 한마디로 말하면 이 말씀이다 란 뜻이다.

그러나 많은 사람들은 그 뜻을 착각 하고 있음을  알수있다.

우리는 성경해석을 신학자 신학,특이 목사님 말씀을 그대로 믿고  나는 믿는다고 말한다.

물론 그말이 맞다,하지만 다시말해 때론 성경과는 다른 복음을 전할때가 있다는 것이다.

그러나 성경의 참뜻을 그리고 예수님의 말씀을 오해하는 경우가 참으로 많음을 우리는 알아야한다.

특히 성경속에 요절인 요3:16절 이 더욱 그러하다.


오늘은 필자가 께닳은 보혈로 바라본요3:14-16 참 믿음 무엇을 어떻게 믿어야 구원을 얻을 것인가를 말 하려고한다.

3장1절-21까지는 니고데모 라고하는 유대인 지도자와 예수님 과의 대화이다.

니고데모데는 유대인 중에도 예수님을 믿는 유대인이였다.

많은 유대인 지도자들이 예수님을 믿지 않았음에도 디고데는 주님을 인정하고 믿는자였다.

성경은 크게 5말씀하고있다, 예수,나,구원,보혈,구원 받은자의 삶 등이다.

또한 성경은 비밀의 글이요 비유로 (마13:34) 되어있다 .

그러므로 신학으로, 인간의 지식으로는 풀수없고 성령의 능력과 감동 지혜로만 풀수있는 것이다.

이 말씀을 해석하면 예수님이 나의 죄를씻기위해 피를흘려주셧다.

예수님피-죄씻고-그피를 믿어-구원받고-삶을 살아라 말씀하고 있는것이다.

그러나 오늘날 많은 주의 종들은 구원 받은자의 삶만 가르치고 있다.

성경의 뜻을(예수, 나 ,구원, 예수피) (비밀, 비유,)알면 성경은 풀리게 되어있다

그런데 본말이 전도 되어 많은 주의종들은 이미 구원을 받았다고 말하고 죄씻음 받았다거나 보혈에 대하여는 침묵하고 있다. 요6:53 내살을 먹고 내 피를 마시지 아니하면 너희속에 생명이 없다고 하셨고

54 내 살을먹고 내피를 마시는자는 영생을 가졌고 마지막 날에 내가 그를 다시 살리리라고 말씀 하셨다.

여기서 기억 해야 할 것은 그를 다시 살린다는 것이다 ,그가 누굴까 목사,장로,믿는자가 아니라 예수피를 알고 믿는자를 가르킨다는 것이다.주님은 목사는, 선교사는,교회나오면, 교회를,지으면 말씀 하시지 않으시고 내살과 내피를 마시는자는 말씀 하셨다는 것을 명심해야 할 것이다.


본문으로 돌아가서 주님은 거듭남에 대하여 말씀 하셨으나 니고데모는 그뜻을 알지 못하였다.

구원의첫째 조건은 요3:5 물과 성령으로 거듭나지 아니하면 하나님의 나라에 들어갈수 가 없다고 하셨다.

이 말씀은 물은- 예수피를 성령은 주님의신을 가르킨다 즉 성령으로 예수님피로 씻고 믿어 거듭나서 구원을 받는다는 말씀을 하신것이다.

이뜻을 잘 알지못한 디고데모를 향하여 주님은 10절에서 너는 이스라엘에 선생으로서 이것도 알지 못하느냐 말씀하셨다.

12절 땅에 일을  말하여도 너희가 믿지 아니하거든 하물며 하늘의 일을 어떻게 믿겟느냐고 말씀하셨다.

여기서 기억 할것 3가지를 말씀하고있다 는것이다.

첫째- 니고데모는 아직 거듭나지 못했다는 것이요.

둘째- 나에게 말씀 하신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세째-보혈은 영적인 진리 임으로 많은사람이 알지 못한다는 것이다.

구원 보혈에 대하여는 하늘의 말씀 이므로(요3:10 이스라엘은- 교회요 선생은- 목사를 가르킨다)

많은 주의종은 이 뜻을 잘알지 못한다는 것이다. 그러니 평신도는 알기가 싶지않다.

니고데모 처럼 필자도 보혈을 알기전에는 이사실을 알지 못했다.


본문요3:14 모세가 광야 에서 뱀을든것 같이 인자도 들려야 하리니 말씀 하셨다 .이말씀의 뜻을 우리는 알아야 한다.

1)모세가 광야에서 뱀을 든것같이 이말씀은- 이스라엘 백성들이 광야에서 하나님 원망 모세를 원망 하였다.

그 죄값으로 불뱀이 백성들을 물어 (고전10:1-12참조)죽게되었다.

이 말씀은 교회에서(광야)하나님,주의종을 원망하면 뱀(사단)우리를 지옥으로 끌고 간다는 것이다.

2)그래서 모세가 하나님께 기도하여 놋뱀을 주신 것이다.그응답으로 구리뱀을주셨다,

우리도 구원을위해 기도할때 보혈의 진리를 께닫게된다, 

3)누구든지 놋뱀을 처다보면 낫는 다는것이다.

그러나 많은 백성이 처다보지 않았다.(처다본다고 낫겟느냐)

이말씀은 예수님이 우리 위해 십자가(보혈)에서 피를 흘려 주셨다,

그피로 씻음받고 그 피를 믿음으로 구원 받는다는 것을 말씀하고있다.

그러나 많은 사람들은 처다보지 않았다, 그런것 처럼 오늘도 많은 분들은 십자가 피대하여 알지도 못할 뿐아니라 믿지않는것이다. 고전1:18 그 피는 진리속에 깊이 숨어있기 때문이다.

가장귀한 말씀은 요3:14 모세가 광야에서 뱀을든것같이 인자도 들려야 하리니


4) 요3:15 이는 그를 믿는 자마다 영생을 얻게 하려하심 이니라 하셨다.

이말씀은 내가 온것은 너희를 구원하려 이땅에 왔으며 그리하여 십자가에서 너희죄를 위하여 피를흘렸다.

그 이유는 그피를 믿는 믿음으로 구원얻기 위함 이라고 하신 것이다.

이 말씀을 알고 다음구절 16절을 해석해야 한다는 것이다.

그 이유는 롬6:23 죄의삯은 사망이니까 이말씀은 누구든지 죄를지으면 지옥 간다는 것이다.

그러나 롬6:23 ( 하 )하나님의 은사는 그리스도예수안에 있는 영생 이라는것이다.

이 하나님의 은사는 바로 보혈, 보혈, 예수피,인 것이다.

이 말씀은 우리는 예수님 피를 믿는 믿음으로 구원을 받는다는 것인데 이말씀을 알고 전하신 분이 과연 얼마나있을까?

 바울은 롬3:25 이 예수를 하나님이 그의 피로써 믿음으로 말미암아 하셨다.

찬송가 313장 2절 내임금 예수 내주여 내허물은 덮으시고 주십자가에서 흘리신 그피를 믿는 마음을 보사 내중한 죄를 사하여 참 평안한 맘 주소서 하였다.

그런데 왜 많은 사람들은 이뜻을 모를까 구원의 말씀은 숨어있기 때문이다. 마3:11

5)요3:16 하나님이 우리를 사랑하셨다 독생자를 주셨다 이는 그를 믿는자 마다 영생을 얻게하려 하심이라 하셨다.

여기서 기억해야 할것은 위절14,15,절을 16절과 함께 해석해야 한다는 것이다.

그런데 윗절을 빼버리면 해석이 주님의뜻이 외곡 된다는 것이요 전혀 다른 뜻이 되는것이다.

즉 해석하면 하나님이 나를 사랑하시여 (천국을 주시기위해) 독생자 주심은( 예수님의 보혈을주셨으니)이는 그를 믿는다는것은 날위해 피 흘리신 예수를 믿는다는 뜻이다.(즉 피를믿는다)

그 결과는 구원을 얻게 된다는것이다.

시14:1 어리석은 자는 그의 마음에 이르기를 하나님이 없다 하는 도다 하였다.

이구절을 해석할때 어리석은 자란말을 빼 버리고 해석하면 성경은 하나님이 없다는 뜻이 되는 것이다.

부활절에 부자에 ㄹ붙이면 부활이 없다는 뜻이되는 것이다.

필자는 작은 개척교회에 목사요 무식하고 허물이 많은 목사이다, 지금은 1981년도에 처음 목회를시작 할때에 성도수 에도 미치지못한다, 그러나 영적 으로는 가난하고 허물과 죄 투성이인 나를 찻아오셔서 보혈의 진리를 계시 하시고 일명 심보혈목사 로 부르도록 역사하신 주님을 찬양하며 하나님께 영광을 돌려 드린다.

다음검색
스크랩 원문 : 보혈신앙선교회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 북마크
  • 신고 센터로 신고

댓글

댓글 리스트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