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목펌프운동의 놀라운 효과
발목펌프운동은 아킬레스건과 종아리 사이를 통나무에 가볍게 떨어뜨려 전신에 혈액과 림프순환을 촉진시키는 운동입니다. 이 운동은 현대인의 보행부족을 해소하고, 전신의 혈액을 시작으로 체액의 순환을 좋게 하며 체내의 노폐물이 신장을 거쳐 여과 정화됨으로 하면 할수록 건강하게 합니다.
일단 해보면 전신의 혈액이 좋아지고 있는 것을 실감하게 되고 매일 지속적으로 하면 어느 순간에 컨디션이 좋아지게 되며 쾌식 쾌면 쾌변을 자랑할 수 있게 됩니다. 하루에 2~3회씩 취침 전과 기상 후 공복 시에 실시하는 것이 좋으며 계속하면 혈압이 안정되는 등 다양한 질병이 좋아지게 됩니다.
효과를 보았다는 자료를 보면 당뇨 시력회복 간경변증, 시력 고혈압 통풍 심장발작 변비, 다이어트 요통 디스크 신경마비 전립선비대증 가려움증 치질 인공투석 무좀 장청소법 당뇨 체력 피로회복 기고나지 폐기능 백내장 고혈압 통품 심장발작 다이어트 변비 신경마비 전립선비대증 소변 치질 인공투석 무좀 가려움증 간경변 등에도 개선이 있었다고 합니다.
기상시, 식사전, 취침 전 등 공복 시에 매일 실시하는데 방법은 눕거나 또는 앉아서 실시하되 발의 높이는 처음에는 발목의 부딪히는 곳이 아프지 않게 10~30cm 정도씩 들었다가 운동기구에 떨어뜨리며, 발을 쳐들 때 발목을 세워 아킬레스건을 당겨진 상태로 하되 발에는 힘이 들어가지 않도록 하며 뼈를 맞아 아프지 않도록 주의할 필요가 있습니다.
심장의 반대쪽인 오른발부터 실시하되 통나무나 2리터 물병 위에 아프지 않을 정도의 높이에서 들었다가 떨어뜨립니다. 이 때 다른 한 발은 나무를 누르고 있도록 하고 오른발과 왼발을 25회씩 교차로 실시합니다. 오른발 왼발을 한 번씩 교차하는 것 보다 수십 회씩 한 후에 교차하는 것이 좋습니다. 한 발씩 교차하면 혈액순환 운동이 되기보다는 근육운동이 되기 쉽기 때문입니다.
처음에는 무리하지 않도록 아침, 저녁 2회 정도 양발 합계 200번 이상 실시하되, 1회 운동량을 점진적으로 증가시켜 1일 총 1,000번에 도달되면 이 정도 수준으로 매일 운동합니다. 치료 목적으로 하는 경우에는 하루에 수차례로 나누어 합계 2시간 이상을 해도 됩니다. 심장에 이상이 있거나 상체에 질병이 있는 경우에는 손목을 가볍게 때리는 운동부터 하는 것이 좋습니다.
많이 해도 해는 없지만 치료를 위하여 단기에 성과를 올리려고 한다면 손목, 발목을 각각 10분씩 오전 중에 4회, 오후 4회, 합계 매일 2시간 40분 정도하셔도 됩니다. 반드시 적응기를 거치시되 건강관리 목적이라면 하루에 500개 이상이면 적당하고 이 운동을 아이들이 한다면 척수액의 원활로 건강은 물론 두뇌의 뛰어난 발달이 예상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