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건강칼럼

신비한 피마자유 면역찜질

작성자agaser|작성시간19.10.08|조회수309 목록 댓글 1

신비한 피마자유 면역찜질



피부에 피마자유(蓖麻子油, castor oil, 아주까리기름)을 바르면 혈액순환과 임파액의 순환이 활발해져 아픈 증상이 개선되고 면역이 높아져서 면역체로 하여금 암을 치료하도록 돕는 역할을 하는 것으로 유럽에서는 최소한 수백 년 전부터 민간의학에서 이용된 것으로 그런 면에서 검증된 요법이라 할 수 있다.

피마자유에 함유된 지방산의 약 90%가 다른 식물에서는 찾아보기 힘든 리시놀레산으로 특이한 그 화학성분으로 인해 놀라운 치료효과가 발휘되는 것으로 짐작되며 실제로 박테리아, 바이러스, 곰팡이 등 각종 병균을 죽이고 여러 가지 피부병이나 상처에 바르면 나을 뿐 아니라 흉터가 생기지 않게 신기한 효과를 발휘한다.

미국의 의사인 윌리엄 맥개리는 피마자유 찜질이 T림프구를 생산하는 흉선과 면역체계의 기능을 향상시켜 질병을 퇴치하는 것을 밝혀냈다. 놀라운 점은 피마자유를 피부에 바르면 림프액의 순환이 개선된다는 점이다. 그렇게 하여 체내의 독소를 신속하게 제거하는 것이다.

아직까지 림프액의 순환을 개선시키는 의약품은 없다는 점에서 소중히 여겨야 할 민간요법이다. 즉 피마자유 찜질은 암치료 보조, 암통증 제거, 면역기능 향상, 림프순환 개선에 효과가 있다.

피마자유 찜질을 위한 준비물로는 저온압착 피마자유, 양모천, 온열찜질기, 비닐백, 복대용 타월 등이 필요하다. 환부보다 넓은 양모로 된 두껍게 접은 천에 피마자유를 적셔 환부에 붙이고 비닐로 감싸고 그 위에 찜질기를 올린 후 타올이나 복대 등으로 몸에 고정시키는 것이다.

최소 1시간 이상하며 견딜 수 있을 만큼의 고온으로 찜질하되 암의 경우는 저녁부터 아침까지 오래 붙이면 좋다. 찜질을 다하고 환부를 베이킹소다수로 잘 닦아내고, 기름을 먹은 천은 비닐봉지에 넣어 냉장보관한 후 10회 이상 재사용할 수 있는데 이 때 손실된 피마자유를 보충해서 사용한다.

피마자유가 피부로 흡수되기 때문에 반드시 저온압착으로 짠 피마자유를 사용해야 한다. 인터넷으로 구하든지 가정용 채유기로 짠다. 천은 표백제를 사용하지 않은 100% 양모가 독소를 빨아내는데 좋지만 없다면 면이나 솜을 이용하기 바란다. 유방암이나 피부암의 경우 생각보다 훨씬 좋은 효과가 나타날 수 있다. 피마자유를 바르기만 해도 도움이 될 것이다.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성실이 | 작성시간 21.11.02 샬롬!귀한 정보 늘 감사드립니다^*^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